티스토리 뷰

728x90

쿠키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보니 생각보다 쉬운 쿠키만들기 매력에 빠졌는데요 쿠키는 오븐이 있어야 가능한 베이커리라 할수 있는데요 집에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가 전부라 에어프라이어로 쿠키 만들어봤어요 처음해보는 쿠키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아 초보님들도 충분히 따라할수 있는 레시피 같아요 전자레인지에 똑같이 반죽을 해서 만들어보니 전자레인지는 잘못하면 쉽게 타버리고 실패율이 높아요 그나마 에어프라이어가 조리하기가 쉬운거 같아요 이제 쿠키는 에어프라이어 믿고 만들어 먹어도 될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쿠키나 브라우니 호떡 계란케이크등 다양한 믹스 제품이 많지만 중력분으로 쿠키를 만들수있으니 도전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재료

중력분 150g

설탕 60g

달걀 1개

베이킹파우더 4g

카놀라유 40g

초코릿 반개

중력분 150g을 채반에 한번 걸러줬어요 설탕 60g과 베이킹파우더 4g을 넣고 잘섞어주세요 쿠키나 식빵 카스테라 같이 빵을 만들때는 계량이 중요하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람으로 계산을하니 주방용 저울이 없는분들이 많아 조금 힘들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부터는 손쉽게 구할수 있는 종이컵으로 표시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쿠키는 처음이라 반죽도 어설픈느낌이 들어요 음식에 있어 조리과정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라 어색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카놀라유 40g를 넣고 계란 1개와 함께 반죽을 해주세요 보통 버터를 쓰는경우가 많은데요 버터와 카놀라유와 차이점은 무엇일까 생각이 들어요 제과제빵에 대해 알지는 못하지만 향기없는 기름유는 가능하다고하니 카놀라유를 선택했어요

반죽을 만들고 보니 뭉침이 없어 조금 갸우뚱했어요 반중이 힘을 줘야 뭉치는 느낌이 들어 잘못하고 있는지 의문이 생기네요 초콜릿 50g 반개정도 잘게 부수어 넣어주세요 골고루 섞어진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30분정도 숙성을 시켜줬어요 

숙성을 시킨 반죽은 한입크기로 적당한 양을 손에 꽉쥐면 이렇게 뭉쳐지더라구요 초콜릿이 골고루 배분이 될수 있게 잘나눠서 모양을 만들어주시면될거 같아요

먹기좋은 크기로 쿠키 크기를 만들어주시면될거 같아요 너무 두꺼우면 익지 않을까바 우리가 흔히 알던 적당한 뚜께의 크기로 만들어봤어요 180도에서 20분 돌려주고 뒤집어서5분정도 조리했어요 한김 시켜주시면 바삭한 느낌에 쿠키가 만들어지더라구요 원하던 색이 나오지 않았지만 알맞게 익어서 제대로 쿠키가 만들어진거 같아요 시메오 에어프라이어는 조리과정이 보이는 에어프라이어라 조리할때 좋은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로 쿠키만들어봤어요 바닐라향이 들어가면 더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들고 처음만든 쿠키라 나름 맛은 괜찮지만 조금더 연습해 다양한 쿠키를 만들어볼까 생각이 들어요 초콜릿이 씹히는 식감이 너무 달지도 않아 커피와 잘어울리는 쿠키같아요 쿠키믹스를 구입할 필요없이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쿠키가 만들어지네요 밀가루가 많이 들거간다는점이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어울리지 않는 쿠키인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