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도 않아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이 나타납니다.  제일 많이하는 사진작업과 캡쳐작업하는 부분인데요, 티스토리를 알아가면서 모바일로 포스팅을 많이 한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잘모르는 저에겐 캡쳐하나도 해결못하는 아주 원시적이지 않아 생각해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이번기회에 모든걸 해결해보고 또 나처럼 컴퓨를 잘모르시는 분이 계실거 같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에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자기 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아직 모르는 저에겐 이게 알맞아보여 소개합니다. 또 실력이 늘어나면 상위 수준의 화면캡쳐를 경험바탕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컴퓨터 화면에 원하는게 나오면 스피드 한 캡쳐가 필요합니다. 이럴때마다 난감했는데요, 단축키로 1초면 금방 해결 됩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해놓으면 좋을 듯합니다.  키보드에있는 CAPS  + 윈도우 버튼 + R 버튼을 클리해서 실행창이 열립니다.

 

 

실행창에 snipping.exe입력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쳐 도구가 열립니다.  캡쳐할게 있으면 새로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영역을 지정하여 드래그해주시면 됩나다.

 

 

작업을 할때마다 프로그램을 이용할필요없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니 쉽게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단순한 캡쳐에서 저장하는 기능과 펜기능과 지우기 전자 이메일 보내기  아주 간단한 기능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화면캡쳐하는 방법이 아니라 스피드하게 캡쳐 할수있어 유용한거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