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블로그에 동영상올리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올리는 방법은 실천해본 결과 쉬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올린 결과 대표사진은 표시가 되지 않고 글자만 뜹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리때에는 항상 PC상태를 유지한 후에 작업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신 후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유버튼 옆에보시면 소스 코드가 보입니다.

 

 

소스코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하면이 뜹니다. 소스코드 밑에 미리보기라는 작은 글자가 있는데요 동영상을 가져갔을때 이렇게 표시된다는걸 보여주는 기능합니다.  파란색으로 지정되어있는 소스코드를 복사해둡니다.

 

블로그에 다시오시면 외부컨텐츠 클릭합니다.

 

소스입력란에  조금전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복사해온 동영상을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글쓰기에 오른쪽위에 부분에 HTML을 클릭하시고 글쓰기에 복사해온 소스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끝이 납니다.

붙여넣기를 하신후에 텍스트 입력 원하실경우 마지막 커서 부분에서 Enter를 여러번 클릭하신후 텍스트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HTML에서 소스코드 복사해서 넣을 경우 텍스트 작업하실때 조금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URL 클릭하시고 빈공간에 복사해두신 소스코를 입력하시면 끝이납니다. 항상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시고 발행시는게 좋은 듯합니다.

 

네번째 벙법은 블로그 관리홈에 플러그인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유튜브 설정할수있는 곳이 나옵니다.

 

 

 

 

유튜브를 클릭하시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글쓰기 페이지에서 보시면 오른쪽 맨 밑부분에 플러그인을 클릭하시면 YOU TUBE가 나타납니다.

 

 

 

 

 

 

 

유튜브를 클릭하시면 이와 같이 소스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복사해둔 소스코드를 입력하시면 이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요 동영상 밑에부분체크하는란를 클릭하고 사이즈 설정을 원하시는 크기를 선택하시고 등록하시면 끝이 납니다.

동영상 올리는 방법 여러가지가 있는데 편리하고 원하시는걸 선택하셔서 올리는게 좋을듯합니다.

 

 

 

2018/10/19 - 글씨에 링크 걸기 참 쉽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