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사진 수정 및 삭제 기능에 대해 알아 볼텐데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혀 힘든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그럴때마다 고맙게도 도와주신 버블프라이스님 센치한 개발자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한가지 배워서 정확히 제가 실천해보고 올린 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처럼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없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려봅니다.

그럼 한번 해볼까요?

 

사진 올릴때 3가지 기능이 있네요

상단에 파일첨부기능 오른쪽하단에 파일첨부기능 두가지는 수정이 안되고

본문에 바로 사진이 첨부되는 기능이구요

상단에 사진추가기능은 사진첨부를 해서 수정이 가능하점이 특징이네요

포스팅을하고 사진을 삭제하고 다시 첨부할떄는 사진 추가기능이 아닌

상단파일첨부기능 하단 파일첨부기능을 사용해야한다는 점 유의하고 보시기바래요

 

 

사진에 워터마크를 꼭해야하는 건 아니지만

하면 좋을거 같아 작업을 했는데요 급한 마음도 있었고

막무가네 하다보니 저렇게 크게 들어가서 혐오감을 주는거 같아

수정하기로 했어요

 

글을 쓰고 발행을 하고 나면 수정을 2번이상 하지말라는 고수님들 이야기하시는데요

저는 초보라서그런지 수시 때때로 수정에 들어갔어요

수정을 많이하다보면 검색 순위 상위에 있는 글이 뒤로 자꾸 밀림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모르고 저는 막 수정을 했어요

사진도 삭제하고 다시 첨부할때 모를때는 본문에서 삭제하고

다시 사진 모양도구를 클릭해서 올렸는데요

그보다는 좋은 방법이 있었어요

위에 그림처럼 오른쪽에보면 파일 보관함이 있는데요

삭제는 여기서 작업을 하시면 돼요

 

삭제할 사진파일을 선택하면 x모양이 뜨는데요

원하시는 파일을 삭제할때 선택하여 삭제하시면 돼요

 

 

이렇게 친절하게 삭제할까요 묻는 창도 뜨니까

삭제할때 신중함을 더해주시 좋은거 같아요

 

 

오른쪽하단에 있는 사진 파일첨부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진을 삭제한 자리에

사진을 첨부해보겠습니다.

 

파일찾기를 클릭하면 원하던 사진을 열어 등록이 가능해요

 

 

 

사진을 선택하고 난후에 등록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이 첨부되는데요

사진을을 첨부할때 분문에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두고 시작하셔야해요

 

이렇게 파일보관함에 없던 파일이 보이는데요

문제는 사진이 분문에 첨부가 안되더라구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파일 보관함에 파일첨부된건 보이는데

본문에 없어 삭제하고 다시 시작했어요

 

 

또다른 파일첨부기능은 상단에 있는 아이콘 파일 첨부기능인데요

시작하기전에 사진이 들어갈 위치에 커서들 두고 시작해야해요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면요

이렇게 똑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파일 선택하고 열기하여 등록하시면 돼요

 

이번에 제대로 사진이 첨부가 되었는데요

다행이 오류없이 사진이 원하던 자리에 첨부가되었어요

 

오른쪽 파일보관함에 보면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게 보이는데요

원하시면 대표사진을 선택하셔도 무방해요

사진을 삭제하고 다시 첨부할때는 위에 설명한거 처럼 작업을 해야지

검색 순위에도 밀리지 않고 안전하게 작업을 할수 있다고 해요

 

사진을 더블 클릭하면 포토업로더가 뜨는데요

따로 워터마크 작업해놓은 파일이 없어서

저는 서명으로 대신했어요

사진 포토업로더에서는 액자 크기조절 효과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요

이렇게 사진을 수정하고 삭제할때 주의를 기울여서 해야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파일을 첨부하시기 바래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어 이쁜 블로그 만들어보세요

 

2018/10/23 -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쉬운방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