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집밥

김하진 쪽파김치 만들어보기

구름 달빛 2019. 4. 15. 15:52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김하진 쪽파김치 알토란을 보고 만들어 볼려합니다

쪽파김치는 자신이 없더라구요

늘 김치 담을때마다 씨름하는 사람중에 한사람인데요

김치는 왜이렇게 어려울까요?

요리도 계속해야 늘겠지요

김하진 쪽파김치는 쪽파를 1.5kg손질하여 김치를 담아 줬는데요

1.5kg는 너무 많아 혼자 먹기 힘들어서

그냥 쪽파 한줌 준비했어요

쉬어서 버리는 일이 많아서 조금씩만 하기로했답니다

쪽파는 뿌리부분을 잘라 손질해주세요

쪽파 손질할때마다 요것때문에 힘들더라구요

손질해서 흐르는 물에 자꾸 씻어 내야지만이

없어지고 깨끗히 손질 되더라구요

있어도 상관없지만 미끈 거려 칼에 손이 베일수 있어

저는 깨끗이 없애버려요

손질이 끝나고 물기를 빼준뒤

김하진 쪽파김치는 반으로 잘라서 절여주더라구요

먹을때 편하게 먹으라고 미리 잘라 두는거랍니다

양념은 그대로 따라 해봅니다

액젓양을 줄여서 했어요

김하진 쪽파김치는 멸치액젓 1컵 반에 물 4컵을 넣어 줬어요

비장의 무기라고 국물멸치 20마리를 넣어 2컵이 될때까지

센불에 10분간 끓여 주라고 하더라구요

쪽파 양이 적어 멸치 액젓 반컵에 물 한컵 정도 넣고

국물멸치대신 미리 해놓은 육수를 한컵 부어줬어요

멸치 액젓이 들어가서 그런지 집안 냄새가 날리였네요

액젓을 끓을때는 베란다에서 해야겠어요

김하진 쪽파김치는 10분간 끓여 식힌후 차갑게 만들어 주라고 했지만

저는 급해서 미지근할때 조금 뿌려줬어요

약간 어설프네요 ㅠㅠ

뿌리쪽만 절여주고 잎부분은 양념들어가면 절여지니 하지 않았어요

김하진 쪽파김치는 이렇게 30분을 절여주고 15분뒤 뒤집어 주더라구요

냉큼 따라했어요

김하진 쪽파김치는 믹서기에 배 100g 무100g 양파 100g 넣고 흰밥 1/2컵 넣어주라고 했어요

저는 양이 많아 전부 반으로 줄여줬어요

달여둔 액젓을 넣고 믹서기에 돌려주세요

흰쌀밥은 단맛이나고 양념이 잘달라붙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굵은 고추가루 1컵 고운 고추가루1컵 설탕 1큰술 넣어주라고 했는데

저는 그냥 고추가루 1컵 설탕 조금 넣어줬어요

 

마지막으로 통깨넣으면 양념이 완성되지요

프로그램에 소개된 요리비법을 따라할땐

늘 문제되는게 재료 양이지요

1인가족에겐 너무 많은양이 소개되니

한번씩 요리할까 말까 고민이되지요

어설프지만 완성된 양념이네요

김하진 쪽파김치 담아봤어요

생각보다 맛이 있더라구요

혼자 막넣은 양념보단 역시 요리전문가 맛있네요


2019/04/14 - 수미네 반찬 김치전 만들어 보았어요

2019/04/12 - 수미네 반찬 이상민김밥 만들어 먹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