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미우새에서 소개된 김신영 묵은지오징어 김밥 만들었어요

다이어트로 김신영 성공했으니 아무래도 다이어트 관심있으신분은

김신영 다이어트 식단도 괜찮을꺼같아요

김신영 다이어트 오징어 김밥 책도 있더라구요

미우새에서 묵은지오징어 김밥 소개되어 요리해봅니다

묵은지랑 오징어가 만나 김밥이 된다고 생각하니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하고 다이어트 김밥이니 맛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한줄만 만들었어요

너무 많은양을 만들어 놓고 맛이 있으면 버려야 하니까

한줄만 했답니다

보기에는 비주얼이 없어보이는데요 반전입니다

맛있어요

 

오징어칼로리는 100g에 87kacl라고 해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는 오징어는 다이어트에 많이들 요리해서

드신다고해요

묵은지는 3잎만 했어요

재료는 간단해요

묵은지 오징어 김밥용 김

들기름 현미밥(현미7:흰쌀3)

오징어는 물이 끓으면 데쳐주시는데요

얼마나 데쳐야할지 의문일때가 많아요

오징어가 이렇게 오그라 들면 데쳐진 거랍니다

데친 오징어는 찬물에 담구거나 물에 헹구지 마세요

물에 들어가면 질겨지니 체반에 올려놓고

물기를 빼주면서 자연바람으로 식혀 주세요

오징어는 얇게 채썰듯이 썰어주면 더 맛있는거 같아요

칼질에 솜씨가 없어서 이렇게 썰어놨네요

그래도 나름 만족입니다 ㅎㅎ

김장김치가 요즘 먹을 일이 없어요

김장김치도 쉬어가고 봄이오면 배추 겉절이 담고

그럼 김장김치는 정말 묵은지로 변신해 냉장고에 자리만 차지해요

묵은지 3잎을 고추가루와 양념이 없어질때가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묵은지는 물끼를 꼭짜주시구요

들기름을 한장 한장 발라 주었어요

들기름을 발라주니 고소한 냄새가 진동하네요

그냥 막 묵은지 먹고싶어 들었다놨다 ㅠㅠㅠ

김신영 묵은지오징어 김밥에서는 현미밥을 해서 김밥을 요리했어요

집에 현미가 없더라구요 나가기 귀찮아 흑미로 밥을 지었어요

다이어트로 식사를 하실때는 현미밥으로 하세요

현미밥은 (현미 7 흰쌀 3)으로 밥을 지어 한다고

미우새에서 알려줬어요

김밥용 김을 한장 깔고 밥을 한주먹 쥐어 김에 골고루 펴주세요

배가 고파서 그런지 급했네요 사진에는 골고루 안되었네요 ㅎㅎ

들기름에 발라놓은 묵은지를 올려주세요

아직도 들기름 냄새가 솔솔나네요

데쳐서 썰어둔 오징어를 올려주세요

김밥 한줄만 하다보니 오징어가 많이 남아요

남은 오징어 들기름에 발라 입속으로 들어갔어요 ㅎㅎ

이렇게 김밥 말아주면 김신영 묵은지오징어 김밥이 완성 되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다이어트 식단치고 너무 간단한 요리네요

맛이너무 궁금해요

현미밥이 없어 조금 아쉽네요

현미밥으로 했으면 더 고소 할꺼같아요

여러분은 현미밥으로 요리하세요

 

와 생각보다 맛있어요

이건뭐지? 반전이네요

아니 반칙이네요 진작 만들어 먹을걸 그랬나바요

너무 맛있어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괜찮은데요

왠지 자꾸 자꾸 손이가요

솔직히 다이어트 음식은 맛이 없어요 간도 싱거우면서

채소가 많은게 다이어트식단이죠

정말 맛있어요 이럴줄알았으면 3줄정도 만들걸 그랬나바요 ㅠ


2019/04/16 - 수미네반찬 계란국 초간단 만들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