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쌀을 씻을때 무심코 행동했던 일들이 밥 맛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쌀씻는 방법도 바르게 해야 밥 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밥을 할때 쌀은 그냥 대충 씻어 취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올바른 쌀씻기도 밥맛을 좌우 한다고하니 꼭 알아야할 상식 같아요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 할 정도로 밥은 꼭 있어야 주식입니다. 밥 맛을 좌우하는것은 쌀의 품질 또한 중요하지만 쌀을 씻을때 잘 씻어야 밥맛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밥을 하고 보온으로 장기간 두고 보관할때는 밥 맛도 식감이 떨어지고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요 밥을 밥솥에 오래 보관할때는 밥솥 수명도 단축되어 좋지 않다고 해요 내부솥을 씻을때는 물에 불려 씻어주거나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는것이 코팅이 벗겨지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맛있 밥맛을 좌우하는것은 쌀 씻을때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밥 맛도 살아난다고 합니다.

전기밥솥은 꼭 필요한 주방제품입니다 밥솥은 기본적으로 이중으로 구성되어 내솥이 들어있는데요 내솥에는 코팅처리가 되어 있어 밥이 눌러붙지 않도록 코팅한 제품인데요 갓지은 밥을 주걱으로 담을때도 알루미늄이나 금속제질이 아닌 나무주걱 또는 플라스틱 주걱으로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쌀을 씻을때는 보통 내솥에 쌀을 담고 쌀을 씻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기밥솥 내부솥에 쌀을 바로 씻을 경우 밥솥 수명을 단축시키고 코팅이 손상되어 밥이 눌러 붙고 밥솥이 손상될수 있어 쌀씻기에는 잘못된 방법이라고 합니다.

겨울에는 온수로 설거지를 하고 쌀을 씻을때가 많은데요 쌀을 씻을때 뜨거운 물로 쌀을 씻게 되면 쌀 표면이 불려져 밥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쌀을 씻어 밥을 해놓으면 밥 알이 탱글하지 못하고 퍼석한 느낌이 들어 밥 알이 찰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쌀을 씻을때는 꼭 찬물에 쌀을 씻어줘야 올바른 방법이라고 합니다.

쌀을 씻을때 쌀을 넣고 물붓기 틀린 방법은 아니지만 이물질이 확실히 제거가 되지 않는다는 점 이물질과 먼지는 쌀에 눌려 잘 떠오르지 않는다해요 쌀을 씻어 밥을 해놓고도 가끔 티끌 같은 이물질이 보일때는 바로 쌀 씻는 방법이 잘못되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올바른 쌀 씻기는 이렇게 해야 맞다고 합니다. 쌀을 씻을때 물을 담아놓고 쌀을 부어 씻는것이 올바른 방법인데요 물을 담아놓고 쌀을 넣어주면 쌀에 붙어있는 이물질이 물위로 떠올라 깨끗하게 쌀을 씻을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쌀을 씻을때 손이 시러워 쌀 씻기 힘들때가 있지요 그럴때는 거품기를 이용해 쌀을 씻어 줘도 좋습니다.

쌀을 씻을때는 너무 힘을 주고 씻기보다는 손가락에 힘을 빼고 살살 문질러 씻어주고 첫물은 버리고 두번째 쌀뜨물을 이용해 찌개나 국을 끓일때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해요 씻은 쌀은 전기밥솥 내부에 부어 물을 맞추어 밥을 해주면 될거 같아요 올바른 쌀씻기가 밥 맛도 좌우 한다고하니 밥을 할때 꼭 알아야할 상식 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