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두부찌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찌개인거 같아요 순두부찌개는 한식에서도 자주 볼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찌개 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을 정도로 식탁에는 찌개와 국이 항상 올라오는거 같아요 순두부찌개는 계절과 상관없이 먹을수 있는 찌개인거 같아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라 할수 있는데요 그 다음이 순두부찌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순두부찌개는 부드러운 순두부 맛이 아이들도 좋아할 만 한 찌개입니다. 여러가지 식재료를 사용해 순두부 찌개를 만들어 먹는데요 간편하게 다짐육이나 집에 있는 김치만으로도 순두부찌개요리가 만들어집니다.

재료

순두부 350g 1개

물 2컵

양파 대파 1컵 정도

다짐육 반컵정도

청양고추 1개

계란 1개

식용유 5큰술

참기름 3큰술

고추가루 3큰술

설탕 1/3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후추 약간

식용유 5큰술과 참기름 3큰술을 넣고 채썬 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파향이 올라올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파기름을 내어 찌개를 만들어주면 맛의 풍미가 살아나고 조금더 깊은 맛을 낼수 있습니다.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다짐육을 넣고 볶아주세요 다짐육 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게 부셔 주면서 볶아 주고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양파 모양은 다져 넣어도 되고 입자 있게 채썰어 넣어 좋습니다.

고추가루 3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국간장 1큰술 설탕 1/3큰술 볶아주세요 고추가루를 먼저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 준 뒤에 양념을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물 2컵을 넣고 끓여주시면됩니다. 고추가루가 타지 않게 주의해서 볶아주셔야 맛이 살아납니다. 끓으면 순두부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해주세요 순두부 모양은 취향에 따라 썰어서 넣어주시면 될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어주시고 후추 약간을 넣어 뚜껑을 닫아 계란이 익을때까지 약불에서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계란물을 넣어 주셔도 되고 계란을 넣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간단하지만 들어가는 양념이 많다보니 조금 힘들다 느껴질수도 있는데요 보통 순두부찌개를 만들때는 양념비율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느낌이 들어요 식용유와 참기름을 넣어 순두부찌개 끓이는 이유는 고추기름으로 맛이 좌우되는 찌개인거 같아요 순두부찌개는 고기를 이용해 담백한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도 맛있는데요 해물을 이용해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도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순두부찌개는 연한 순두부로 인해 찌개가 육안으로 보기에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어요 순두부를 잘게 부수어 물의 양을 조금더 넣어 드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순두부는 부드러운 식감이 부담없는 찌개인거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