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수미네 반찬 잔멸치 볶음 만들어 볼까해요

멸치 볶음 요리 해놓고 냉장고에 두고 먹음 반찬 걱정이 없지요

잔멸치는 크기가 작아 아이들 반찬에도 인기 만점이랍니다

수미네반찬에서는 피칸도 넣어서 요리했지만

그냥 만들어도 맛있어요

잔멸치 볶음은 간단해요

수미네 반찬에서 알려준 레시피 그대로하니

금새 반찬하나가 생겨서 좋아요

잔멸치볶음 단짠단짠 맛으로 밑반찬 추천해요

멸치볶음은 국민반찬이라고 할수있지요

밥상에 멸치볶음 빠지면 섭섭할 정도로 자주 등장하지요

수미네 반찬에서는 잔멸치 110g정도 했지만

저는 양이 너무 많아  50g만 했어요

 

재료

잔멸치 50g

식용유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청량고추 1개

밥숟가락 기준으로 양념했어요

청량고추는 이렇게 썰어서 씨를 제거 해주고 물기를 빼주었어요

귀찮으시면 그냥 썰어 넣으셔도 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홍고추 청고추를 넣어서 요리하더군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자리멸치를 볶아 줄꺼예요

약불에서 해주세요 안그럼 타요

잔멸치를 넣고 볶아주는데요

저는 많이 볶지 않았어요  너무 볶아주면 나중에 딱딱하더라구요

잔멸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양조간장 1큰술이랑 참기름 1작은술 섞어놓은 양념을 넣어줬어요

수미네반찬에서 피칸은 양념을 하기 전에 잔멸치를 볶고 난 뒤에

넣어서 볶아주더라구요

양념이 들어가니 금새 탈수 있어요 약불에서 조리해주세요

양념이 멸치에 골고루 베일정도로 볶아주시고

물기 제거한 청량고추를 넣어 주세요

청량고추가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완성입니다

멸치에 짠맛이 베여 있기 때문에 간장을 많이 넣지 않았어요

참기름은 마지막에 넣어 줘도  맛있어요

수미네반찬 자리멸치 볶음 금방 요리하니 좋아요

고소한 자리멸치 볶음은 김밥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멸치 볶음으로 밑반찬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만들기 쉽고 어렵지 않아요

 

2019/06/11 - 수미네반찬 이상민 라면죽 든든한 한끼

2019/06/11 - 수미네반찬 어묵볶음 너무 쉬워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