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두부조림 요리해봤어요

수미네반찬 두부조림은 간단하지만 밑반찬으로 손색이 없는

두부조림 만들어 볼께요

두부는 100g 97kcal 낮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가져다주는

두부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요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해요

수미네 반찬 두부조림은 양파를 볶아 올려주었어요

 

재료

두부 반모

양파 1/4개

대파 반개

 

 양념(두부 한모 기준)

간장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추가루 2작은술

생수 2큰술

식용유

 

수미네반찬에서는 쪽파 홍고추 청고추 넣어서 요리했어요

양념은 두부 한모 기준입니다

저는 양념  남겨놨다가

반모 다시 요리했어요 참고하세요

두부는 수분제거를 꼭 해줬어요

안그럼 부침으로 요리할때 튀고 날리나요

면보에 수분제거해주시고 소금 조금 뿌려줬어요

소금 뿌려주면 두부가 단단해지는거 아시죠?

양파는 채썰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주세요 약불

볶을때 소금 조금 넣어서 볶아주셔도 되구요

저는 그냥 했어요 두부조림 양념이 있어 같이 먹으면

간이 맞더라구요

볶아낸 양파는 접시에 담아 식혀주세요

수분을 제거한 두부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약불

너무 많이 구워 내면 두부가 딱딱하다고

수미네 반찬에서 알려줬어요

양념은 두부가 구워지는 동안 준비해주세요

두부 한모 기준 양념이지만 남겨 놨다가

다음날 또 요리 했답니다

양념을 미리 섞어 놓으면 고추가루가 풀어져서 더욱 맛나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두부는 팬에 바로 양념을 올려주세요

한개에 숟가락 못되게 올려주시면 되요

약불에서 조리해주세요

두부에 양념이 많이 베이면 맛이 나겠지만

물을 조금 넣고 양념을 바로 올려서

양념이 눌러 붙을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저는 3분안에 접시에 담아줬어요

 

팬에 양념 올리기 힘드시면 불을 끄고

양념올리고 불을 다시 켜서 약불에서 조려주세요

두부조림을 접시에 담아 놓고

볶아놓은 양파을 올려주면

수미네 반찬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양파를 올려 먹으니

씹히는 맛이 더욱 좋아요

양파의 향이 두부조림과 잘어울리는데요

 

2019/06/13 - 강식당 김치밥 따라하기

2019/06/13 - 수미네반찬 묵은지 쌈밥 아침식사로 최고

2019/06/13 - 수미네 반찬 레시피 잔멸치 볶음 따라하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