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겨울철 식탁위에 자주 등장하는 귤은 대표적인 겨율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예방은 좋은 과일인데요 귤은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며 휴식으로도 잘 어울리는 귤은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겨울에는 귤을 꼭 챙겨드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신선한 귤을 고를 때는 껍질이 얇은 것이 좋으며 단단한 것을 골라 주고 손으로 잡아 봤을때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드는 것이 단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귤은 먹기전에 주물러주면 단맛이 올라가 달콤한 귤을 먹을수 있어요. 귤은 꼭지가 마르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것이 신선도가 높다고 하네요

귤 껍질에 간혹 광택이 나거나 미끈 거리는 느낌이 드는 귤이 있는데요 사과 껍질이 미끈 거리는 것 처럼 광택제를 뿌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 귤은 껍질을 활용해서 차를 만들어 먹기 보다는 그냥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귤은 한 손에 잡히는 크기가 좋으며 귤을 손으로 잡았을때 가벼운 느낌이 드는 귤은 수분이 없고 단맛이 없는 귤이니 귤을 고르는 방법도 알아두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귤 냉장 보관하게 되면 신맛은 강해지고 달달한 단맛은 줄어드는것이 귤이라고 합니다. 귤을 보관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봐요.

베이킹 소다에 1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주거나 소금물에 담가 씻어주거나 식초물에 담가 씻어주거나 귤 세척법은 다양하게 많은데요 어떤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귤 세척과정은 꼭 해줘야 안심하고 먹을수 있습니다. 귤 껍질을 손으로 까서 바로 먹는 과일이라 껍질에 농약성분이 묻어나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으니 귤 씻는 방법은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귤을 보관하기 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셔야 귤이 상하지 않고 오래 두고 먹을수 있습니다. 귤을 하나하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귤은 보관할때는 직사광선이 없고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 보관하는것이 좋은데요 귤은 겹쳐서 보관하면 상하기 쉬우니 되도록 귤은 뛰엄뛰엄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귤을 보관하기 전에 또 하나 팁은 상한 귤이 있다면 골라줘야 다른 멀쩡한 귤도 상하지 않고 보관 할수 있습니다. 

귤은 냉장보관하기보다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것이 좋으며 귤을 보관할때는 신문지를 깔아주고 뛰엄 뛰엄 귤을 넣어준뒤 신문지를 올려주고 반복해서 귤을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귤을 보관할때 대표적인 보관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귤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귤을 손에 쥐고 주물러 주면 단맛이 올라가 더 맛있는 귤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귤은 신문지를 이용해서 하나 하나 감싸 보관하는 방법도 있어요. 이렇게 보관하는 귤은 생각보다 신선도가 오래 가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귤을 하나씩 신문지로 감싸 보관하는것이 힘들고 귀찮은 보관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귤을 보관할때 또 하나 방법은 계란을 구입하고 쉽게 버리는 계란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계란판은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 귤을 보관하기에는 좋은데요 이렇게 계란이 들어가는 자리마다 부딪히지 않게 뛰엄뛰엄 보관하면 서로 부딪히지 않고 쉽게 물러지는 일이 없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계란판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하지만 계란판을 집에 쌓아두는 일도 없지만 많은 양의 귤을 보관하게 되면 공간 차지가 많아 불편한 보관 방법이 될거 같아요 소량의 귤을 보관할때 유용한 귤보관방법 입니다. 귤 씻는법 부터 보관법까지 알아봤는데요 귤을 세척하지 않고 쉽게 쉽게 먹는 습관을 버리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귤껍질을 활용한다면 귤 세척과정은 필수 코스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