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봄이오고 여름이 올때쯤 입맛이 없어요

무엇을 맛나게 만들어먹으면 입맛이 살아날까?

고민 또 고민하다 간편하게 식사 해결하기로 결정했지요

3색나물 겉절이 다이어트 걱정없이 마음껏 먹어보자

3색나물 겉절이로 포만감을 채워줄 두부 올려 먹으니 꿀맛이네요

3색나물 향긋한 냄새가 입맛을 자극하더라구요

나물만 먹으면 입안 가득 만족을 시켜줄수 없으니

두부를 노릇하게 구워 같이 먹어보세요

재료

새발나물 한줌

참나물 한줌

미나리 조금

 

양념

고추가루 2T

다진마늘 1T

멸치액젓 1T

설탕 0.5T

참기름 1T

깨소금 1T

새발나물 한줌 식초 한방울에 잠시 담궈 뒀어요

겉절이로 먹을 나물이라 깨끗하게 손질하는게 좋겠지요

참나물은 삼겹살 먹을때 같이 쌈으로 먹으면 정말 잘어울리더라구요

참나물의 향이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니 쌈으로 최고인거같아요

하지만 오늘은 겉절이로 변신 해볼려구요

미나리는 프로그램 에서도 소개 많이들하지요

미나리 하면 청도가 유명하지요

미나리도 검색하면 삼겹살이 따라 검색될만큼

잘어울리는 한쌍이라고 할수 있지요

미나리는 김치로도 담아 먹는다고해요ㅁ

3가지 나물들은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 세척과정을 꼭 거쳐 주시구요

두세번 헹굼뒤에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3가지 나물은 한입에 먹을수 있을 정도로 잘라주세요

나물은 여러가지 넣어도 상관없어요

집에 있는 나물이 요거 3가지라 선택하여 요리했답니다

양념은 나물 양이 얼마나 되는지 알수 없으니

요리하실때 꼭 양념 볼에 담아 먼저 양념을 섞은뒤

나물에 무쳐 주세요

저는 자신 만만 양념 나물에 한꺼번에 투하 했지요

나물의 향이 상큼하니 대만족이네요

누가 해서 그런지 간도 정말 딱맞더라구요

간을 본다고 한입 먹으니 맛있어요

나물 겉절이 칼로리 걱정 안해도 되겠어요

요걸로 살찐다면 정말 거짓말이겠지요

못참아 밥이랑 한숟가락 먼저 시식했어요

너무 꿀맛이더라구요

조금만 먹자고 한입맛 먹었는데

밥 한공기 다비우고 또 먹겠다고 ㅎㅎ 두부 노릇하게 부침 ㅎㅎㅎ

두부 8조각 만들어 수분제거하고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두부를 팬에 구울때는 꼭 수분제거 아시죠?

안그럼 기름 튀고 날리나요

밥이랑 먹어도 되지만 겉절이에 어울리는 두부를 꼭 부쳐서

접시에 담아 놓았지요

사진남기랴 요리하랴 정신없지만 손으 절로 가는 냄새에 혼이 났네요

다이어트 걱정없이 마음껏 즐길수 있는 3색 나물 겉절이

 

두부랑 나물 겉절이 쌓서 먹으니 환상적인 맛입니다

나물향기가 코끝을 자극하면서 입맛이 살아나는 느낌이네요

두부의 포만감으로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없어요


2019/06/08 - 박막례 간장국수 단짠단짠 이건 꼭 먹어봐야죠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