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낮기온이 점점 올라가고 입맛없을때

 박막례 단짠단짠 간장국수 만들어 먹었어요

간장국수는 처음 먹어봤어요 우리가 아는 레시피는 잔치국수 비빔국수가 전부이죠

오늘은 박막례 간장국수 레시피 따라 만들어봤어요

간장국수에 설탕과 식초를 넣어서 먹으니

중독성이 강하더라구요 자꾸 먹고 싶네요

재료

소면 1인분

당근 조금

호박 조금

대파 조금

 

양념

간장 2T 설탕2T 마늘 0.5T 식초1T 참기름1T 깨소금1T

물이 끓어오르면 소면을 넣어주세요

소면이 냄비에 전부 들어갈수있게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넣어주세요

요상태에서 그대로 있다간 소면 끝부분이 불에 홀라당 타버려요

 

소면 삶을때 찬물을 옆에 준비해주세요

잠시 방심한 사이 끓어르는 순간을 놓치면 넘쳐 가스렌지 엉망이 흐흐흐

 

 

저두 핸드폰 하는사이 이렇게 아슬아슬하게 넘치기 직전이 돼더라구요

찬물 준비 부어주세요 많이 말고 살짝 거품이 가라 앉을수있게요

그동안 당근 호박 대파 썰어놓기엔 요리 9단은 아니지요

면 삶기 전에 야채를 전부 썰어 준비해주세요

야채를 채썰다보니 너무 많아 반만 했어요

양조절 잘하시길 바래요

 

박막례 할머니 소면 삶는 비법은 바로 요거 예요

소면 삶을때 같이 넣어서 삶아줘요 ㅎㅎㅎ

야채를 아무때나 넣지말고 면이 거의다 익었을때

그때 넣어주시고 10초 정도 있다 같이 행궈주세요

저도 따라해보니 따로 야채를 삶거나 볶지 않아 좋았어요

찬물에 한꺼번에 넣어 말끔히 씻어주세요

양념은 소면과 야채를 두세번 씻어 물기를 제거하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물기제거한 소면에 양념넣고 버물버물 해주세요

소면양이 많으면 양념을 똑같이 반복해서 넣어주시면 되용

귀찮을때 국수 한그릇이 최고죠

야채가 삶아져 같이 먹으니 부드럽고 술술 잘넘어가네요

중독성이 은근히 강하더라구요

 

박막례 할머니 양념도 막넣어서 제스스로 양념양을 정했답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2019/05/15 - 수미네반찬 마늘쫑 무침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