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편 레시피

사과잼 10분이면 완성

구름 달빛 2019. 4. 20. 11:32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사과잼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 드릴 텐데요

잼은 정말 만들때 시간이 많이 걸리고

타지 않게 계속 저어 줘야 하는게 잼인데요

사과잼 10분만에 만든느법 알려드릴께요

직접 만들어보고 포스팅한것이니 의의제기 없기 예요

사과잼은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만드는 방법이 있구요

이렇게 곱게 채썰어 다지듯 썰어서 잼을 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저는 씹히는 맛도 있고 식감도 좋으라고 채썰어 만들어봤어요

사과는 칼로리가 적고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알키리성 사과는 혈관에 쌓여있는

노페물을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해요

고혈압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사과는 폐기능을

 튼튼하게 하여 폐를 보호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해요

피부미용에 좋은 사과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 되어있다고 해요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사과는 사과 식초로 사용되지요

사과는 정말 우리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분이 많은거 같아요

사과 두개를 껍질을 벗기고 씻을 제거 해줬어요

얼음골 사과라 그런지 맛있게 보이네요

사과는 아무거나 사용해도 괜찮아요

과일은 구입할때 한개만 구입하지 않고

여러개 구입해서 두고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다보면 상해서 버리는 경우가 많으시죠

사과 멍든부위 제거하고 잼 만들어도 좋을거 같아요

사과는 이렇게 채썰어줬어요

집에 다지기 없어 손으로 전부 썰어줬는데요

칼솜씨가 없어그런지 간격이 엉망이네요

믹서기에 갈아서 사과잼을 만들때는 시간이 더걸리수 있답니다

썰어준 사과는 코팅이 잘된 냄비에 담아주시구요

설탕은 종이컵 한컵만 넣어 줬어요

주의할점은 꼭 코팅이 잘된 냄비로 하셔야해요

안그럼 저어줘야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고 타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난답니다

설탕은 사과와 1:1로 해라고 다들그러죠?

저는 많이 단걸 싫어 해서 한컵만 넣어줬어요

설탕이 덜들어가면 사과잼은 보관해도 오래 가지 않는다는점 유의하세요

저는 한달정도 두고 먹었네요

이렇게 설탕을 넣고 숟가락으로 사과와 잘어울리게

골고루 섞어주세요

사과는 썰어주면 갈변현상으로 변하는데요

사과속에 폴리페놀 옥시데이즈 때문이라고 하죠

그렇다고 사과 갈변현상을 막기위해

끓는물이나 소금을 이용할 필요까지 없을꺼같아요

보기는 그렇지만 변하는 현상을 막기보단 그대로 먹는게 좋을꺼같아요

골고루 섞은 사과는 뚜껑을 닫고 센불에 10분 있으세요

저어 주지 않아도되요

유리병은 끓는 물에 소독을 해주세요

예전에는 소독없이 귀찮아 막 담아 먹곤 했는데요

소독없이 잼을 담아 먹으니 아무래도 빨리 상하는거 같아요

이렇게 10분을 있었네요

타지 않으니 괜찮아요

냄비에 코팅으로 사과잼은 잘만들어지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수분이 많이 날라가고

조금 엉켜붙은 느낌이 나는데요

뚜껑을 열고 상태 확인하기위해 1분가 저어주었답니다

백종원 사과잼 만들기에서는 30분정도 중불을 유지해서

사과잼을 만들었네요

백종원 사과잼도 사과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채썰어줬다고 하네요

여기서 간을 보시고 기호에 맞게 설탕을 넣어주시는데요

설탕을 넣어주시면 다시 뚜껑을 닫고 설탕이 녹을때까지

센불에 끓여주세요

설탕이 적게 들어간 사과잼은 냉장보관해도 오래 못가요

아무리 조심을 해도 곰팡이가 피더라구요

과일을 많이 먹는 저에겐 잼이 떨어지면 자주 만들어먹기 때문에

잼은 한달안에 없어지더라구요

10분이 부족하시면 중불에서 20분 더 조려도 되지만

10분만 해도 사과잼 괜찮아요

사과 두개하니 딱 여기에 맞게 들어가네요

유리병에 담아두시는게 좋아요

잼을 만들어 놓고 용기에 알맞게 안들어가면

또 속상하지요 남은걸 따로 두고 먹을려니 좀그렇고

딱맞는 내용물을 담을때가 제일 기분 좋더라구요

한숟가락 남았네요 남은 사과잼 맛을 봐야겠지요

채썰어 사과잼 만든건 처음인데 맛이 괜찮아요

사과잼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2019/04/18 - 창원/진해 맛집 윤스키친 다녀왔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