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오늘은 배잼만들기에 도전할텐데요

잼~~~요즘 물가도 상승한 탓에 가격도

비싸 만만치 않은데요

그래서 쉽고 빠르게 배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직접 해보고 경험한 후기를 나름대로 정리하여

올린 글이니 그저 참고하시여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잼만 만들때 타지않게 저을려면 팔이 너무 아프죠? 

잼 한번 만들고나면 힘이 많이드는데요

시간도 단축되고 빨리 만들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보아요

이렇게 하면 팔이 고생안하고 쉽고 빠르게

배잼을 완성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도전해봤는데

성공했어요

그럼 배잼 만드는법 시작해볼까요?

 

 

마트에서 배가 가격이 괜찮아 구입했어요

잼을 생각하면 이정도 쯤이야 괜찮아요

배잼은 보통 냉장고에 썩어갈때 

그리고 단맛이 없어 먹기 힘들때

배잼으로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설탕을 많이 넣지 않고 

조금만 사용해 저장성이 낮아요

한번만들고 한달안에 먹어버리니 

설탕을 구지 많이 넣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그래도 배에 단맛이 강해서 

설탕을 많이 안넣어도 잼으로도 괜찮아요

 

배는 9월~~11월에 아주 맛있는 제철 과일이죠

밝고 선명한색으로 보이는 배가 싱싱하구요 

너무 크면 촉진제를 써서

단맛이 많이 없더라구요 모양이 

둥글둥글한 모양이 제일 좋을거 같아요

 

 

 

배잼을 하기위해 이렇게 씨를 제거했어요.

배 효능을 잠깐 보면요

수분이 가득한 배는 체내 부족한  진액보충을 도와주고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으며 호흡기에 도움을 주어

감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배인데요

겨울에 배가 빠지면 안되겠죠?

 


배  껍질을 벗기고 매끈해진 배

배잼은 시중에 판매하지않더라구요

우리동네만 그런가 모르겠어요 ㅎ

 

 

잼 만들때요 다들 믹서기에 분쇄해

만드시는분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렇게 다지듯 썰었어요

잘게 다지듯 썬이유는요

이렇게하면 타지도않고

많은 힘이 필요가 없더라구요


먹을때 배씹히는 맛이 있어 느낌도 심심하지

않아 만족하실꺼예요

 

 

 설탕을 보통 1:1로 많이 하시던데요 

저는 많이 단것이 싫어 보시는것 처럼

요정도만 넣었어요

배와 설탕 비율이 고민 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겁 먹을 필요 없어요  

배잼이 약간 찐득해야 식빵이나 먹기에 편리하니까

중간에 보시고 한번더 설탕을 투입해도 괜찬아요

저는 그람으로 측정해보고 한게아니라서요

배두개에 설탕은 4분의1정도 넣었어요


 

 

배잼을 만드실때 냄비가 중요한데요

타지않고 주걱으로 저어 팔이 고생 안할려면요

코팅된 냄비를 사용해야해요

 

강불에 10분정도있으면 물이 많이 생겨요

괜찬아요 졸이면 이물도 안보여요

저는 배잼 만들때 약속이 있어 급한나머지

강불에 10분 더했어요

그래도 타지않았어요

중간중간 잘있나 안타나 확인만해주시고

주걱으로 한번씩 저어주세요

 

 

 아까보단 물이 많이 없어졌죠?

믹서기에 분쇄해서 잼을 안 만들어봤어요

지금처럼 다져서 해서그런지 저어주는건

많이 하지 않았어요

여기서 중불로 10분정도 더있다 불끄고 

병에 담았어요

배의 양에따라 냄비성능에 따라 차이는 있어요

보통 꿀같이 뭉침이 있거나 물이 다졸아 

없어졌을때 그때가 제일 좋은거 같아요


 

 타지않고 눌러 붙은거 없이 잘되었는데요

저는 너무 뻑뻑한거 안좋아해서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다들 취향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되겠어요


 

유리병을 소독하는거 잊지마시고 잼만들 동안 하시면

시간도단축되고 

잼 완성되면 바로 담을수 있으니 좋아요

 

 

배두개로 배잼이 완성 되었는데요

유리병이 작아 걱정했지만

 한번에 퍼즐처럼 딱 들어갔어요 

 

 

 완성된 배잼은요 요즘 날씨 쌀쌀하니 창문틀에두고

식히면 괜찬을꺼 같아요

저는 설탕을 많이 안넣어 달지 않게

배잼을 만들어서요 실온은 곤란하고

냉장고로 직행했어요


 

맛있게 완성된 배잼 맛보고 나가야죠

색깔도 이쁘고 만족스럽게 잘된 배잼

배잼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시죠?


제가 올린 배잼 방법은

코팅된 냄비, 배를다져서 썰기 잊지마시구요

남은 배가 있다면 맛있는 배잼 해보세요


 

토스트에 배잼 발라 먹음 꿀맛이예요

바쁜 아침 토스트에 잼이랑  먹고가면 든든하죠



2018/11/20 - 바나나 보관 냉동 NO 직접실험후기 7일까지 괜찮아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