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 짜글이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짜글이는 즐겨 먹는 종류가 아니라 가끔 해먹는편이라

하면서도 맛있을까? 걱정이 많이 한편인데요

생각보다 입맛을 저격했네요

묵은지는 봄이오면 냉장고칸에서 구석으로 밀려나는게 묵은지 인데요

묵은지 잘 활용만 하면 맛있는 요리가 탄생한다는 사실 오늘 알았네요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 요리시작해 볼까요?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없어

쉽게 요리할수 있어 좋았던거 같아요

한번씩 요리를 따라하고 싶을때보면

재료에서 포기하는 분이 많아요 저도 그래요

하지만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는 그럴 필요가 없어요

묵은지는 다들 집에있으시죠?

물론 묵은지가 귀한 집도 있다고 해요 그런분들에 비하면

저는 호강하는 편이지만요 ㅠㅠ

수미네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 요리할때

요기 꼭지 보이지죠? 요거까지 총총 썰어 넣어 주었답니다

재료

묵은지 4/1포기 묵은지 국물

돼지고기 한줌 감자 반개

애호박 1/4개 양파1/4개

대파 조금 청량고추 1개

물 250ml

다진마늘1/2큰술 매실액1/2큰술 양조간장 1큰술

수미네 반찬에서는 목살 450g 사용했어요

저는 목살 보다 앞다리살 찌개용 사용했어요

후추 톡톡해서 뿌려주세요

김치는 총총 썰어 넣어주시구요

요때 묵은지 국물도 같이 조금 넣어주셔야해요

김치 꼭지 부분도 총총 썰어 넣어 주시면 시원한맛을 더할 수 있어요

감자와 양파 애호박은 조금 큼식하게 썰어 준비해줬어요

감자는 잘 안익으니 조금 얇게 썰어 주세요

냄비에 물250ml넣어주세요

묵은지 돼지 짜글이는 국물이 많이 없어요

국과 찌개보다 국물이 적은게 짜글이 인거 같아요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1/2큰술 양조간장1큰술 넣어줬어요

수미네반찬에선 다진 생강 1/3큰술 넣어주더라구요

저는 생강을 안좋아해서 생략했어요

수미네반찬 양념 포인트는요 양조간장을 넣어주는게 포인트네요

양념을 전부 넣고 후추 톡톡한 돼지고기 넣어주시구요

감자가 안익으니 같이 넣어주세요

센불에서 팔팔 끓여주세요

청량고추 썰어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매운걸 잘 못먹어서

국물만 시원해라고 이렇게 반을 잘라 넣어 줬어요

총총 썰어 넣어주면 먹을때 청량고추와 같이 먹으니 흑~~

반으로 잘라 넣어주면 건져내기도 쉽더라구요

김치가 익고 감자가 투명해졌나 살펴보세요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요

언능 요리해서 밥이랑 슥삭 비벼먹고싶네요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애호박 양파를넣어주세요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한번 끓여진 짜글이에 기호에따라 고추가루 투입하셔도 되고

안넣으셔도되요

짜글이라 간이 짭조름해야 비벼먹기 좋다고 해요

대파 넣고 간을 양조간장으로 한큰술 더 넣었어요

기호에 따라 간을 해주세요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는 얼큰하고 짭조름한 맛이 포인트인거 같아요

생각보다 짜글이 요리하기 쉽고 맛이 있네요

수미네 반찬 묵은지돼지짜글이 완성입니다

짜글이 요리라 맛이 없을까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입에 딱 맞아요

묵은지돼지짜글이 밥비벼서 먹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리도 쉽게 했네요 재료도 쉽게 구입해서 할수 있어 좋았어요

맛있는 묵은지돼지짜글이 요리해보세요


2019/04/20 -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한끝차이로 맛있게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