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한식조리사 필기 시험 치르고 왔어요

오랜만에 자격증 시험을 보니 기분도 이상하고

많이 긴장이 되더라구요

대학교때 취직을 하기위해 국가시험을 볼때랑 또 틀리더라구요

한식조리사 필기 시험 합격하고 왔어요  ㅎㅎㅎㅎ

요즘 필기로 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이렇게 컴퓨터로 시험을 치른다구요

한식조리사 필기 합격했어요

시험이 끝나고 답안지 제출을 하면 바로 합격 불합격 이 화면에 뜹니다

그러니 밖으로 나갈때 다음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표정을 보면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알수가 있어요

수험표도 출력해서 가지고 갔지만

신분증만 검사하더라구요

수험표는 가방으로 갔네요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 준비물

신분증

필요하시면 계산기(계산기 왼쪽밑에 클릭하면 있음)

 

내심 걱정을 많이 했네요

중복되는 과목이 있었지만 책을 안본지 오래되서

시험 떨어지면 큰일이겠다 싶어 조금했지요

사실 만만하게 봤어요

한식조리사라서 별거 있나 싶었는데 만만하게 보지마시길 바래요

큐넷에서 자격증 시험 원서 접수을 신청할수 있어요

큐넷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셔서 종목들이 이렇게 바로 뜹니다

왼쪽 상단에 원서 접수 신청을 클릭하시면

원서 접수 신청할수 있는 종목이 뜹니다

제가 포스팅한날은 한식조리사 실기 시험 날이였어요

너무 일찍 홈페이지를 찾아서그런지 필기 접수 현황이 뜨질 안더라구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문의 하니 10시부터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고 했어요

그러니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10시부터 원서접수 신청하세요

 

응시 시험명을 잘보시구요

한시조리기능사를 클릭해서 진행 해주시면되는데요

연락처가 변경되었다면 회원정보 수정 바로가기 클릭해서

수정해주시는게 좋아요

접수하고 나면 안내문자가 오거든요

면제과목이나 장애여부을 묻는 페이지가 나와요

해당사항이 안된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되요

상세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그렇게 중요하진 않아 보였네요

그래도 진실되게 입력을 하셔야겠지요

시험을 볼수있는 지역이랑 장소를 선택할수 있답니다

너무 오랜만에 자격증을 접수하다보니

예전에는 그지역에만 가능한걸로 알고있었는데 말이죠

경상남도 창원 한국산업인력공단을 선택하면

입실 시간과  현재 접수 인원까지 조회가 되더라구요

약도보기 길찾기도 되어있어 시험장소를 미리 알고가니 좋은데요

사실 시험 시간은 하루에 한번인줄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시간이 많더라구요

직장인을 위한 저녁시간에도 한식조리 기능사 필기 시험을

볼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32명이 전원인원인데요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에

또는 원하는 날짜에 시험을 보실려면 첫날에 접수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접수신청 받는 날에 오전11시에 접수 신청을 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셨더라구요

공부할때 낙서하는걸 좋아해요

책이 지저분하지요 ㅎㅎㅎ

지저분하게 막하는게 저만의공부 스타일입니다

다들 공부하는 방식이 다르지만 정말 무한 반복하셔야해요

 

국가 시험을 알다시피 기출문제만 풀고 가고

합격이라고하지요

그래도 공부 많이 하셔야해요

자칫하면 헷갈리거든요

합격을 목표로 공부를 하지만 늘 느끼는점이

벼락치기를 하니 머릿속에 남은게 없더라구요

하나라도 알고 또 배워가는 자세와 한식조리사에 관한 직업에 종사하더라도

머리속에 무엇가 남아 있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합격하고 한참 수다 떨고 놀다 오느라 이제야 글올리네요

그동안 티스토리도 포스팅 하지 않고

공부좀 했지요

한방에 붙어야 제일 마음 편한거 같아요

한식조리 기능사 필기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래요

미용 피부 제빵 제과 굴삭기 운전 지게차 운전

실기 시험 원서 접수와 시험날짜 입니다

대기실앞에 배치되어 있어 가지왔어요

정보기기운용기능사와 정보처리기능사 실기시험

원서접수 실기시험 날짜 입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미용네일 미용메이크업

원서접수와 실기시험 날짜인데요

실기시험은 다들 한방이 힘들다고 해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합격에 기쁜 순간도 잠시고 실기시험이 걱정입니다 ㅠㅠ

천천히 접수해야겠어요 ㅎㅎ


 

2019/04/19 - 한식조리사 필기시험 기출문제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