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한식조리사 실기 책 구입 후기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한식조리사는 상시시험으로 지방 쪽에는 한달에 한번 정도 시험이 있어요

수도권쪽에는 1주일에 한번 정도 있는데 마산쪽에는 한달에 한번 뿐이라

열심히 준비해서 시험을 봐야해요

실기책은 필기 합격후 바로 구입했지만

온라인으로 구입하다보니 책 내용을 볼수 없어 후기에 희망을 걸고 구입하지요

저도 마찬가지로 후기 읽어보고 구입했어요

독학으로 한식조리사 실기 준비 중이다 보니 여러가지 힘든 상황이 많은데요

취미로 자격증을 취득할려다 보니 학원 가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학원이나 센터 가서 53가지를 모두 배워 오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유튜브 잘되어 있어 믿고 독학 해볼려구요

2020년이면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전부 따로 필기를 봐야 해요

그래서 올해 필기를 합격하신분은 꼭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래요

2020년이면 전부 바뀌고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전부 가지수가 줄어들어요

줄어드는 반면에 정말 엄격하게 심사를 보시겠지요

하반기 시험 일정입니다

매주마다 시험일정이 나와 있지만 각 지역에 따라 시험이 있는날과 없는날이

있기 때문에 공지사항을 꼼꼼히 자주 자주 살펴봐야해요

 

큐네 바로가기

 

한식 조리사 실기책은 후기가 괜찮은걸로 구입했어요

필기도 후기로 보고 구입했지만 사실 공부하기 나름이더라구요

책은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다르니까 권해드리기 어렵구요

실기책 소개 해드릴까해서 올립니다

11번가에서 만오천원 정도 주고 구입했어요

동영상 CD가 들어있어 마음에들어 구입했어요

책 두께는 그리 두껍지는 않아요

책속에 자격시험 안내 총서가 들어 있는데요

각종 자격증에 대한 시험일정과 자격증 설명이 들어 있어요

저는 한식만 머릿속에 있다보니 요건 눈에 안들어고 재활용했어요

 

차례 목록에 보면 53가지 완성사진이 보이네요

처음에는 완성사진만 보고 거부감이 들어 어떻게 하지?

지금이라도 학원 가야하나 했지만 도전하기로 했지요

지금은 시간이지나 포스팅을 하니 느낌이 다르지만

처음에는 고구마 백개 먹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책에는 전류 구이류 적류 무침류 회류 이렇게 등등 구분 지어

순서를 나열한거 같아요

종류도 많고 레시피를 전부 외워 요리해야하는데

앞이 캄캄하더라구요

두달 지난 지금 레시피 53가지 전부 한개도 틀리지 않고 통달했지요

문제는 시험때 얼마나 실력을 발휘 하느냐가 문제죠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복불복으로 두가지 모두 동시에 제출해야하니

조리 순서가 바뀌면 시간이 오버되겠지요

보쌈김치 만들어 먹지만 이렇게 요리해서 먹지 않지요

처음에 실기책을보고 내가 생각했던 한식이 아니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걸 집에서 누가 만들어 먹을까? 하는 생각뿐 책이 넘어가질 않았어요

준비물이 소개 되어 있는데요

한식 처음 준비할때 시험장에 모든게 있는줄알고 몸만가서 하면된다 생각했는데요

시험장 마다 다 다른지만 마산 시험장에는 냄비 도마 후라이팬 뿐

숟가락 석쇠 접시 그릇 적혀져 있는거 다 들고 가야하더라구요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한식이 좋아 요리가 좋아 시작했지만

앞이 캄캄 이걸 들고 어떻게 갈까?

시험날이 다가오니 이사가는 사람처럼 지퍼백에 넣어 갔어요

실기 책에도 공통 채점기준표가 나와 있어요

위생점수 두가지 요리에 각각 5점씩 10점은 먹고 들어가야 유리하다고

유튜브영상 많이 나와요

조리기술및 작품평가 두가지 요리 90점인데요

조리방법 음식의 색과 그릇에 얼마나 이쁘게 담아 내는지 평가하는 기준이네요

이쁘게 담아서 내고 싶어도 시험장 시계는 발이 달렸는지

요리 팬작업 들어가기도 전에 20분 남았다는 감독관 안내방송이 나오네요

고명에 대한 설명도 잘되어 있어요

책을 처음 보고 고명보고 어떻게 이걸 만들어 올리지 했지만

집에서 재료사다 1번 연습하니 되더라구요

정말 흰지단은 저랑 안맞는지 해도 해도 안되고

이놈 급한 성격 탓에 흰지단은 정말 안되더라구요

기본 재료 썰기 설명도 잘되어 있어요

골패 썰기가 뭐지 몰랐는데 한식 준비하면서 알았네요

음식에 따라 썰기가 다달라 이부분도 외운다고 힘들었네요

중요한 부분이 나왔어요

각 음식마다 썰기와 조리과정이 설명 되어있는데요

요구사항은 꼭 지켜서 제출해야해요

수험자 유의사항은 53가지 음식 설명할때마다 똑같이 설명 되고 있어요

조리과정에서 원하는 건 사진이 많이 첨부되어 순서가 중요하고

그걸 원했지만 처음 한식 조리 실기를 접하시는 분이라면

잘모르거 같아요

설명이 부족한 부분도 많고 사진도 부족하지만

조금 이해는 가는데요

어떻게 전부 설명과 사진을 첨부해서 책한권에 담아 낼수 없으니

단축해서 할수 밖에 없을꺼같아요

 

저도 처음에 콩나물 밥 레시피를 한참 보고 있어도 몰라 유튜브를 봤어요

유튜브는 요즘 설명이 잘되어 있더요

하쌤 동영상이나 오픈치킨 하로스 주로 봤던 동영상인데요

설명도 잘해주시고 무엇보다 무료로 볼수 있어 좋아요

물론 학원가서 수업 받는거랑 차원이 틀리지만

집에서 독학하시는분들이라면 도움 많이 되실꺼예요

동영상 CD원하던 거라 책을 받자마자 돌려 봤지요

허나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요구사항을 지켜야하고 cm도 정확하게 잘라 요리해야하니

멍하니 보다가 처음보고 마지막이 되어 버렸네요

동영상 선생님 열심히 설명을 잘해주시지만

사람은 특히한점이 원하는 목소리톤이 있나봅니다

아무리봐도 정이 안가서 그대로 보관해뒀네요

한식조리사 실기책은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꺼 같아요

책도 전부 설명이 다르다고 해더라구요

책과 동영상 여러가지 자료를 병행해서 공부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2019/05/02 - 한식조리사 필기 시험 및 원서접수 합격 후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