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수미네 반찬 조개탕 소개할께요

조개탕은 술안주로 최고라고 할수 있지요

조개는 종류가 여러가지이지요

바지락조개 모시조개 백합조개 돌조개 비단조개 등 너무 많아 샐수가 없네요

조개류는 주재료로 요리하지만 부재료에도 많이 쓰이는 조개이지요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해 탕종류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100g 49kcal로 낮은 칼로리라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 좋아요

조개는 부추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요

조개의 부족한 비타민 A C를 채워 준다고해요

바지락조개탕 요리 했어요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한 바지락조개탕은 술안주로 인기만점이죠

조개탕은 냉장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먹어도 비린내가 나질 않더라구요

살아있는 조개로 조개탕 끓여 놓으니 자꾸자꾸 먹고싶네요

수미네반찬에서는 백합을 사용하지만

백합을 구입하지못해 바지락조개탕으로 대신해요

바지락 228g 으로 1인분정도 요리했어요

조개는 냉장보관이 7일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수산시장에서 조개를 구입해

보관해보면 조개가 3일 넘기기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개를 구입한날에는

조개가 없어 질때까지 계속 요리해서 먹었어요 ㅎ

재료

바지락 228g

물 700ml

육수용팩

마늘 1큰술

소금 조금

쪽파(대신 대파)

청량고추

홍고추

 

수미네반찬에서눈 부추 2개 다시마 1개 넣어서 사용했어요

부추를 넣지 않아도 맛있었네요 다시마 대신 육수용 팩을 사용했어요

바지락은 소금 조금 넣고 조물조물해서 담궈 두세요

해감한 조개를 구입한거라 따로 해감하진 않았어요

담궈 놓은 조개를 깨끗하게 씻어 그릇에 담아 뒀어요

육수용 팩을 넣고 물 700ml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조개 넣을 준비해 주세요

 

조개탕은 간단하고 금방 조리가 되니 미리 모든 재료와 양념을 준비해주세요

끓는 물에 조개와 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육수용 팩은 꺼내지 않고 그대로 뒀어요

수미네반찬에서도 다시마를 꺼내지 않고 그대로 조리하더군요

조개를 넣고 한번 끓여주면 조개가 입을 벌려요

 

나~~알맞게 익었어요

조개를 넣으면 거품이 생길수도 있어요

숟가락으로 제거해주세요

 

조개탕에 조개가  입을 안 벌리면 드시지 마시고

버리는게 좋다고 해요 상한 조개라네요

욕심 부리지마시고 버리세요 ㅎ

조개탕을 끓이면 이렇게 국물이 뽀얗게 맑은 국물이 나와요

요 타이밍에 소금 조금 넣고 간을 해주세요

 

시원한 조개 국물 보니 또 먹고싶네요

조개가 입을 벌리면 썰어둔 대파와 청량고추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한번 끓여낸면 조개탕 완성입니다

 

매운걸 잘못먹어서 청량고추는 소량만 했어요

청량고추를 너무 많이 넣으면

조개맛이 안날수도 있으니 맛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수미네 반찬에서 알려준 조개탕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죠?

간단하지만 조개탕 맛은 굿~~입니다

조개탕을 식당에서 먹을려면 몇 만원 주고 먹어야 하지만

이렇게 알아두면 시원한 조개탕 집에서 즐길수 있어요

 

조개 속살이 탱글탱글하니 정말 맛있어요

속살이 너무 이쁜 조개 먹어도 먹어도

맛있네요

 

2019/06/16 - 표고버섯 황금 레시피 알려드려요

 

2019/06/16 - 백종원 갈치조림 실패없이 100% 성공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