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표고 버섯 볶음 소개 할텐데요

표고 버섯은 쉽게 마트에서 볼수 있지요

요리하기도 쉽고 편하게 접할수 있어

다양하게 요리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표고버섯 구이나 탕 종류 표고전에도 많이 활용되는 표고 버섯은

100g당 38kcal로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지요

표고버섯은 돼지고기와 찰떡 궁합이라고 해요

면역력을 강하게 만드는 표고버섯은

식이 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렇게 표고 효능 많고 몸에 좋은 표고버섯을 안 먹을수가 없겠지요

오늘은 표고버섯 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표고버섯은 요리가 다양해서 밥상에 흔히 볼수 있는 볶음을 소개 할께요

표고버섯 볶음은 손님 상에 올려도 품위가 있어

미색으로 보나 향으로 보나 손색이 없지요

표고버섯을 깨끗이 씻어 준비해주세요

 

말린 표고로 요리 할 경우 물에 충분히 담궈 놓으신 후 요리하세요

표고 밑둥을 잘라내 주었어요

밑둥이 단단해 식감이 떨어지더라구요

 

재료

표고버섯 5개

양파 1/2개

대파 조금

 

양념

간장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 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대파는 길게 썰어 주었어요

양파는 채썰어 주었어요

 

원하시는 취향대로 야채 썰어주세요

표고는 끓는 물에 소금 조금 넣고 표고를 살짝 데쳐 내어 주었어요

1분에서 2분간 데쳐주었지요

데쳐낸 표고를 찬물에 담가 씻어 주었어요

 

한번 데쳐낸 표고버섯 볶음은 냉장고에 두고 먹을때

물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표고버섯을 자르기전에 물기를 꼭 짜주세요

 

안그럼 칼질할때 힘이 들어요

물기 제거하지 않으면

볶음 할때 물이 생긴답니다

물기를 꼭 짠 표고를 두툼하게 썰어주었어요

두툼하면 씹히는 맛이 좋겠지요

팬에 기름을 넣고 대파를 먼저 볶아주었어요 약불

 

대파 향이 솔솔 나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약불

양파가 투명해지면 썰어놓은 표고 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수분을 날린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시면되요 약불

살짝 볶은 재료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참기름 빼고 양념을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표고에 양념이 골고루 베일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요리가 어려우면 약불에서 계속 조리해주세요

표고에 양념이 스며들면 간을 보세요

 

싱거우면 간장을 추가 해주시고

참기름 깨소금 마지막으로 넣으시면 표고버섯볶음 끝입니다

표고버섯 볶음 완성입니다

간단하게 볶음으로 표고버섯 요리 했지요

표고는 고급스러워 상에 올려도 민망하지 않아요

맛있는 표고버섯 볶음 만들어보세요

 

2019/06/16 - 백종원 갈치조림 실패없이 100% 성공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