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집밥

미나리 두부무침 황금레시피

구름 달빛 2019. 6. 17. 05:51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미나리 두부무침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미나리는 건강식품으로 효능이 어마하게 많은 녀석이죠

미나리 효능은 다들 알고 계시죠?

머리를 맑게 해주고 섬유질이 풍부한 미나리

중금속을 배출해 주는 효과를 지닌 미나리 현대인 안먹을수 없게지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 오염이 심각해진 요즘 미나리 챙겨드시고

간강 잊지 마시길 바래요

미나리요리 무침이나 전요리 음식에 부재료로 활약을 하지요

오늘은 미나리로 두부 무침 만들어볼까해요

밑반찬으로 미나리두부무침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가 어울려

향긋한 미나리로 식감을 마무리하는데 좋은거 같아요

미나리두부무침은 간단하면서도 밑반찬으로 손색이 없어요

미나리 한줌은 식초에 잠시 담궈 놓았다가 씻어 줬어요

 

수미네반찬에서도 소개한적 있는 미나리무침 이지요

미나리는 습한 곳에 자라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이 쉽다고해요

미나리를 섭취할 경우 세척을 해주세요

미나리는 통풍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요

 

재료

미나리 한줌

두부 반모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미나리는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요즘은 날로 먹는 음식은

피하는게 좋은 세상이지요

그래서 끓는물에 살짝 데쳐 주었어요

끓는물에 넣었다 금방 건져주세요

 

미나리 길이가 길고 데쳐낼때 불편하니

저는 미리 잘라 데쳐주었어요

살짝 데친 미나리는 찬물에 담궈 줬어요

찬물에 행궈 주시고 미나리는 물기를 짜주세요

두부는 반모 준비해 줬어요

두부는 타올이나 면보로 수분을 제거 해주세요

수분을 제거한 두부는 숟가락을 이용해 이렇게 으깨주세요

볼에 두부를 넣고 숟가락으로 으깨주시면 편해요

으깬 두부에 물기를 꼭 짠 미나리와 함께 담아주세요

간장 참기름 깨소금 양념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은 넣지 않았어요

미나리향이 묻혀질까바 안넣어도 맛있더라구요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묻혀 주면 미나리두부무침 완성입니다

정말 쉽죠?

미나리 두부무침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간단하지만 맛이 일품인 미나리무침은 최고입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최고이죠

 

2019/06/17 - 수미네 반찬 조개탕 정말 쉽고 간단해요

 

2019/06/16 - 표고버섯 황금 레시피 알려드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