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 입니다

떡제조 기능사 4차 공지 추가 안내 알려드릴까 합니다. 떡제조기능사는 12월 초에 실기시험 1회가 시행되는데요 조리사 자격증 중식 실기는 준비하는 과정이라 떡제조기능사 필기 시험을 보질 못했는데요 사실 떡제조 기능사라고 하면 누가 자격증을 취득하겠냐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떡제조기능사 1회 필기 응시자만 8천명이되고 합격자만 3천명이 넘어 생각보다 너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응시하는거 같습니다 다행히도 마산대학에서 실기 시험이 시행된다고 하니 저도 내년에는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떡제조기능사 마산대학에서 12월8일부터 11일까지 시험이 치뤄지는데요 하루 두 타임 시험을 본다고 합니다 사실 마산대에서 실기 시험이 시행되지 않았다면 다시 생각해 볼일이죠 수험자 지참 준비물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떡제조기능사가 갑자기 문의 사항이 늘어나는 바람에 실기를 볼때 준비물이 점차 점차 늘어나고 거의 이사수준까지 가버린 상황인데요 공단에서는 너무 많은 합격자에 비해 구비해 놓은 도구들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떡제조 기능사 4차 공지 추가 안내 사항을 잘 살펴 보시고 실기 준비를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큐넷에 올라오는 공지가 자주 바뀌고 안내사항이 있으니 떡제조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분들은 자주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체크를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큐넷 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떡제조기능사 공지사항은 큐넷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에 기재가 되어 있는데요 4차까지 추가 안내를 할 정도로 떡제조기능사는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하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실기 과목이 4가지 이다보니 아마도 지금 취득하는게 이로울수도 있을거 같아 많은 분들이 도전하시는거 같습니다

추가 안내 사항이 3차 까지 빨간색을 글자 표기 했지만 4차는 파란색을 글자를 표기해서 구분을 해서 설명을 해놓았더라구요 대나무찜기 (물솥,시루망까지 포함)이라니 너무 많은 양의 준비물이 늘어난것인데요 정말 이사짐으로 해서 실기 시험을 보러 가야할거 같습니다 떡제조기능사의 준비물을 일부가 아니라 대부분을 수험생에게 지참하라고하니 조금 너무하다 생각이 드네요 제과 제빵을 시험 보시는분들은 이렇게 준비물이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제과 제빵을 시험 보시는분들 오븐 믹싱기를 준비물 지참이라 하지 않는것 처럼 떡을 쪄낼때 찜기와 물솥을 준비하라는 것은 수험생에 대한 배려가 조금 부족한거 같아요

수험자 지참 도구 안내는 전에 안내한 공지와 똑같아요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수험지 지참 도구에보면 20개가 넘는 준비물이 있어요 이걸 전부 들고 시험을 보러 가지도 전에 지칠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조리 기능사 시험을 보러 갈때도 준비물때문에 많이 힘들었는데요 또 이렇게 실기 시험을 봐야한다고 생각하니 잠시 생각이 멈춰집니다

여기서부터 이사짐 수준입니다 체 스테인리스볼 찜기(25cm) 저울  정말 많은 준비물이네요 이렇게 까지 싸들고 가서 떡제조 기능사 시험을 봐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취미로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하지만 준비물에서 놀라고 또 놀라고 있네요 

시험장 시설 참고 사항입니다

 조리대 1대 1인용 씽크대 1대 1인용 제품 제출대 1대 공용 냉장고 1대 공용 가스레인지 1대 1인용(2구) 저울 1대 공용 도마 1개 1인용 접시 2개 1인용 냄비 1개 1인용

11월 5일 3차 공지에 찜기 채 스테인리스 볼이 수험자 지참 도구로 변경되었네요

4차 추가 공지에는 대나무 찜기(물솥, 시루망및 시루포함)이라고 공지되어 있느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형 찜기(방앗간용 찜기, 스팀솥, 시루솥 등) 시험장 가스레인지에 사용이 불가하거나 가스레인지 크기의 제한으로 인해 화구 1개만 사용하는 불이익이 발생 할수 있다고 합니다 찜기 크기가 부적합할 경우 가스 안전을 고려하여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공지된바와 같이 대나무찜기(지름25cm)정도 지참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실기시험 안내사항과 공개문제를 참고하여 수험자 지참도구가 부적합할 경우 가스레인지화구사용에 제한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느 수험자 귀책 사유임을 주의 하시고 꼭 알고 가셔야 할거 같아요

떡제조 기능사 실기시험 과제는 4과제이며 콩설기떡 경단 송편 쇠머리떡 입니다 실기 시간은 3시간입니다 떡제조기능사 실기 시험 접수비가 비싸다고 하네요 37300원이면 다른 자격증 시험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네요 조리사 산업기사 실기시험이 5만원대 인데 제과 제빵보다 비싸다고 하는데 준비물은 너무 많은 상황이네요 그래도 내년에는 아무 생각 없이 도전해봐야겠어요 떡제조 기능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은 준비물에 유의하시고 꼼꼼히 살펴보신후에 시험을 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큐넷 홈페이지를 자주 찾아 추가 안내를 잘 보셔야할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