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집밥

수미네반찬 매콤 소고기 김밥

구름 달빛 2019. 11. 17. 01:30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수미네반찬 매콤소고기김밥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김밥은 자주 만들어 먹지만 소고기김밥은 처음이라 프로그램보니 정말 맛나게 보이더라구요

요리 발동걸린 제가 또 맛을 안볼수가 없죠

매콤소고기김밥이라니 보기만해도 정말 맛있게보이더라구요

거기에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밥에 첨가해 먹으면 정말 매콤한 소고기김밥이 환성적일거 같아

집에 냉장고 뒤적뒤적해보니 재료가 마침 있네요 

수미네반찬에서 소개한 레시피는 종종 참고해서 요리하곤하는데요

김수미 레시피는 정말 저한테는 딱 맞아요 싱겁게 간을 하는것도 제 취향이다보니 

레시피 자주 참고하게 되네요


재료

다진 소고기 109g

시금치 216g

청양고추 1개

계란 1개

맛살 1개

햄 2줄

단무지 2줄

어묵 1장

공기밥 한공기

참기름 2큰술 정도

소금 한꼬집

후추 조금

진간장 반큰술 

고추장 1큰술 

통깨조금

김밥 두줄 기준입니다 

시금치는 뿌리부분을 깨끗하게 다듬어 주고 끓는물에 살짝만 데쳐주세요

이때 소금 조금 넣고 데치는법 이제 누구나 다 아시죠?

시금치는 5초 정도 데치면 적당해요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바로 헹궈주시고 분순물이 없을때까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물기가 제거된 시금치는 소금 한꼬집 넣고 참기름 반큰술 넣어 양념간을 해주세요


텃밭에서 자란 시금치는 데칠때 10초정도 데쳐야지 좋은거 같아요

아무래도 무기농이다보디 시금치가 워낙 튼튼해서 데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구요

공기밥 한공기 식혀서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조금넣어서 간을 해주시고

청양고추 다져서 밥에 섞어주세요

청양고추는 많이 먹지 못해 반만 다져서 섞어줬어요

매운거 좋아하시는분들은 듬뿍 넣으셔도 될거 같네요

맛살은 반으로 잘라 주시고 어묵은 한장 반으로 나눠 사용했어요

맛살과 햄 어묵은 마른팬에 구워 줬어요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주니 타지는 않아요

수미네반찬에서 알려준 팁이랍니다

계란 1개는 잘풀어 소금 한꼬집 넣고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계란 2개하는게 더 맛나요 집에 계란이 1개 뿐이네요 


갑자기 백종원 김밥 만드는법 유튜브 동영상이 생각이나네요

김밥 어렵지 않다고 설명하면서 계란지단 이쁘게 만들필요가 있냐구?

어짜피 돌돌말아 안보이는것이라고 ㅋㅋ 갑자기 생각이나네요

다진 소고기는 기름 조금 넣고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진간장 반큰술 넣고 후추 탈탈탈 3번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다 볶아지면 고추장 1큰술 꺠소금을 넣고 골고루 볶아주시고 

접시에 따로 담아 식혀주세요

김발위에 양념한 밥 한주먹 골고루 펴주시고

어묵 햄 맛살 단무지 시금치 가운데 볶음 소고기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저처럼 밥이 들식으면 김이 오그라드니 꼭 식혀서 김밥 싸주셔야해요


수미네반찬 매콤소고기김밥 완성입니다

매콤소고기 김밥 처음 요리해서 맛보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요

전에 김밥을 만들때는 참치김밥이나 간단한 김밥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소고기김밥 정말 맛있네요

청양고추를 조금더 넣을걸 잘못했네요

요정도는 감이 잘안오는데요

남아있는 청양고추 잘게 썰어 올려 먹었네요

김수미 매콤소고기김밥으로 점심메뉴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매콤함이 매력적이라 또먹고싶네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 ♥ 공감 부탁드리며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하트 클릭 잊지 말고 부탁해요

인스타 인기 메뉴 계란말이 김밥만들기

수미네 반찬 김치수제비 맛있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