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백종원 사과잼 만드는법 요리해드릴께요

백종원 요리비책에서사과 농과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사과조림 레시피를 보여주셨는데요

사과는 생으로 먹거나 사과주스 또는 잼으로 많이 요리해드시는데요

사과는 김치를 담글때나 육수를 우려 낼때 사과를 넣고 요리하시는분들도 계시죠

오늘은 사과잼을 만들어 볼려고 해요

사과잼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몇달씩 냉장고에 두고 먹으니 좋은거 같아요

입맛없고 다른요리하기 귀찮을때 식빵 노릇하게 구워 사과잼 발라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잼 종류는 왠만하면 만들어 먹는 편인데요

마트에서 파는 잼 종류는 너무 달고 입맛이 안맞더라구요

백종원 레시피는 사과를 갈아 잼을 만들지 않고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 사과잼을 만드는데요 생각보다 씹히는 맛이 좋아요

오늘은 사과잼 간단하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

사과 405g 3개

설탕 한컵 반

물 2컵

시나몬 가루 반큰술

사과 썰어보니 4개는 너무 많아 3개만 잼 만들었어요


백종원 레시피

사과 4개 1kg 물2컵 레몬쥬스 1/2컵 황설탕 1과 3/4컵 시나몬 가루 1/2큰술

사과는 썩은부분은 돌려내고 썰어주시면 되요

먼저 슬라이드로 썰고 채썰고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주시면 되요


사과를 써는 동안 잼 담을 유리병 소독해주시면 되요


사과를 썰때 다지기를 이용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잼을 만들 과일은 투박하거나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썰어둔 사과를 넣고 설탕 종이컵으로 한컵하고 반 넣어주시고

물 종이컵 두컵 계피가루 반큰술넣고 끓여주세요 센불

30분동안 불을 줄이지 않고 뚜껑을 열고 졸이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중간중간 한번씩 저어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사과잼을 만들때는 냄비를 고를때 넓고 깊은 냄비에 조리해주시고

재료양을 보시고 조금 여유있는 코팅된 냄비에 조리해주시는 좋아요


냄비가 깊고 넓어서 그런지 20분이 되지 않았지만 

사과에 수분이 얼마 안남았네요

사과잼 저어주면서 수분을 날려 줬어요

숟가락으로 떠서 사과잼이 잘 떨어지지 않으면 사과잼이 완성되요

조금더 약불에 저어가며 졸여 줬어요



사과 3개 많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양이 얼마되지 않네요 약불에서 계속 저어주고 25분 정도에 사과잼이 완성 되었어요


백종원 알려준 레시피는 30분 조리해라고 되어 있지만

25분만에 수분이 날라가고 잼이 완성 되는 이유는 뭘까요?

조리하는 냄비입니다 냄비가 넓고 깊은 냄비는 잼이 완성되는 시간이 단축 되거든요

사과 1개 아쉬워 사과 2개를 더 구입해 24cm 냄비에 잼을 만들어보니

사과잼 30분 넘게 걸리더군요 냄비 사이즈 차이에 따라 잼 완성 속도가 달라지네요

백종원 사과조림 사과잼 완성입니다

사과 3개 양입니다 정말 작은데요 왜 이럴까 생각해보니 사과 조리는 과정에서 

조금씩 양이 틀려진다는걸 알았네요

사과를 주사위 모양으로 잼을 만들어 먹으니 생각보다 맛있어요

계피가루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군침이 도네요

식빵을 마른팬에 바삭하게 구워 사과잼을 올려 먹었는데

정말 맛있네요 계피가루를 넣기 잘한거 같아요

사과와 계피가루 은근히 어울리는 조합인데요

간식으로 야식으로 출출할때 사과잼 올려 드셔보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 ♥ 공감 부탁드리며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하트 클릭 잊지 말고 부탁해요

길거리 토스트 만드는 법

 계란 토스트 간식으로 최고

 바나나 잼 너무 쉽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