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입니다

맛남의 광장 김라면 만들어봤어요 김라면하면 정말 생소한 라면요리입니다 김과 라면 먹어본적이 없는 레시피인데요 맛만의 광장 김희철 김라면 아이디어로 백종원 김라면 즉석에서 만들어 탄생한 김라면입니다 맛남의 광장 해남에 특산물 김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내는 백종원 정말 대단한 분이라 생각이 드네요 김부각 김찌개에 이어 김라면 한번 먹어봤어요 

재료

라면 1개

대반 반대

김 2장

깨소금 1큰술

들기름 2큰술

청양고추 1큰술

물 100ml

설탕 1작은술

간장 1큰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비해주세요 김은 마른팬에 김을 구워 주시고 비닐팩에 구운 김을 넣은뒤 주물럭해주시면 김이 부서집니다 아이들 먹을 라면이라면 청양고추를 빼고 드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김은 돌김을 사용했지만 조미김빼고 괜찮은거 같아요 겨울에는 돌김을 바삭하게 구워 간장에 찍어먹으면 다른반찬이 없이 김하나만으로도 식사가 해결되곤하는데요 먹다남은 김을 활용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물100ml에 라면스프를 넣고 설탕 반큰술 간장 1큰술을 넣어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한번끓어오르면 소스를 식혀 차갑게 만들어주세요  물양을 많이 넣어서 조리하면 싱겁다 느낌이 들어서 물100ml양으로 조리했어요 건강을 생각해서 라면사리를 한번 씻어 기름을 제거한다하지만 라면스프를 그대로 조리해서 넣으니 건강음식보다는 일요일날 온가족이 먹기에는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라면사리는 끓는물에 삶아준뒤 찬물에 살짝헹궈 주시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 제거한 라면사리는 그릇에 담아 주시면됩니다 라면사리에 기름을 한번 제거해주니 단백한 맛이 날거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간단하게 별미로 먹으면 좋을거 같은 김라면 같아요 끓여서 먹는 국물이 있는 김라면보다는 이렇게 비벼 먹는 김라면도 괜찮네요

맛남의 광장 김라면 만들어봤어요 라면사리를 넣고 들기름 2큰술을 넣어 김가루와 깨소금 청양고추 대파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비빔라면으로 생각하면 더 이해가 쉬울거 같네요 김가루를 올려 먹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질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김은 밋밋한 느낌이 들지만 청양고추가 한몫할거 같네요 보기에는 먹음직스런 요리가 아니지만 맛 또한 궁금하네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레시피라 맛이 더 궁금했어요 김라면은 정말 생소한 레시피인거 같아요

식혀둔 소스를 3큰술 넣어주고 비벼주시면 맛을 볼수 있어요 소스 3큰술이 적당하게 짜지도 않고 간간하니 맛이 괜찮아요 김라면 먹어보니 별미라고 생각이 들어요 자주 해먹을 레시피는 저한테는 아닌거 같아요 맛은 나름 고소하고 맛이 있어요 청양고추가 들어가 잘어울리는 김라면 레시피입니다 가끔 해먹을수있는 김라면인거 같아요 김을 많이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지만 이정도로 적당한양인거 같아요 김가루가 들어서 가서 그런지 먹을때 고급스럽게 먹지는 못할거 같아요 여기저기 김가루가 묻고 붙어서 지저분한 느낌이 들어요 맛은 나름 별미라 한번쯤 맛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