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입니다

화사 간장비빔국수 만들어봤어요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간장비빔국수를 요리했던 레시피인데요 프로그램에서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정말 맛있을까 하는 호기심에 만들어봤어요 간장비빔국수 생각만해도 밋밋한 느낌에 무슨맛이 날까라는 의심뿐인데요 국수를 자주 해먹는 한사람으로써 간장국수는 처음만들어보는데요 국수하면 비빔국수 물국수 골뱅이 무침에 사리로 쓰이는 식재료이지요 다양하게 국수요리는 즐길수 있지만 간장만으로 맛을낸다고하니 조금 조심스럽기는했어요 간장비빔국수 박막례 간장국수를 예전에 맛본적이 있는데요 박막례 간장국수와는 다른레시피로써 초간단 레시피라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화사 간장비빔국수인거 같아요 호기심은 요리에만 가득한 저에게는 꼭 맛을봐야 만족을하는 성격이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재료

국수 사리 1인분

계란 1개

간장 2큰술

들기름 2큰술

설탕 반큰술

1인분 국수사리를 준비해주시고 끓는물에 국수를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를면 3번정도 찬물을 부어주면 국수면 삶는시간이 맞는거 같아요 국수 사리는 1인분양 오백원짜리 동전크기는 다들 알고 계시죠 딱히 1인분양을 정확하게 계량해서 먹지는 않는거 같아요 면요리를 할때 1인분을 정확하게 계량하는 도구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도구를 이용하시면 원하는 양을 준비해 만들수 있을거 같아요

삶아진 국수는 찬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얼음물을 이용해 국수면을 씻어주시고 빨래 빨듯이 국수면을 비벼 헹궈 주시면 탄력이 있다고 하네요 삶아진 국수는 물기를 꼭 제거해주세요 

간장 2큰술 들기름 2큰술 설탕 반큰술을 넣고 잘섞어주세요 너무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야채가 들어가지 않고 국수 면으로 맛을 낼수 있다니 점점 의문점이 생기네요

골고루 잘비벼주시고 들기름을 많이 넣으면 고소할거 같아요 너무 심심한 나머지 깨소금 살짝 올려줬어요 비벼진 국수는 모양을 만들어 접시에 담아주세요 간장국수라 간이 심심할수도 있어요 취향에 따라 간장양을 조절하시면 될거 같아요

계란 노르자를 올려주면 화사 간장비빔국수가 완성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다른 야채도 들어가지 않아 밋밋한 느낌이 많이 나는데요 박막례 간장국수와는 달리 너무 간단해서 캠핑음식으로 드셔도 좋을거 같아요 배고픈데 귀찮을때 이렇게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설탕이 들어가 약간 단짠단짠 느낌이 나는 간장비빔국수 같아요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도 잘어울릴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탱글한 계란 노른자를 터트려 비벼먹어야한다고하네요 싱싱한 날계란 노른자를 터트려 비벼 먹어봤어요 깜짝 놀랬네요 사실 날계란을 먹지 못하는 입맛입니다 역시나 비릿한 맛이 김치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날계란을 드시지 못하는분들은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아요 저와 어울리지 않는 레시피인거 같아요 나혼자산다 화사 너무 맛있게 먹어 호기심에 간장국수 만들어봤어요 면요리는 대충 입에 맞으면 다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요건 정말 제입맛에는 아니라 묵은김치 듬뿍넣어 비벼 먹으니 먹을만했어요 세상음식은 다 맛있지는 않아요 호기심에 먹어본 화사 간장비빔국수 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