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새후라이팬 길들이기 시작해볼께요 후라이팬은 주방용품중에 필수품이라고 할수 있지요 후라이팬에는 궁중팬과 사각팬 여러가지 중류가 많지만 두가지가 제일 많이 쓰이는 팬인거 같아요 후라이팬은 이것저것 다 사용해봤지만 해피콜이 괜찮은 제품이라해서 처음으로 해피콜 후라이팬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새후라이팬을 사면 세척과정과 함께 길들이기가 중요한데요 지금까지 크게 신경을 쓰지않고 후라이팬을 사용해 왔기에 세척과정을 잘지키면 오래 사용할수 있을까하는 생각으로 시작해보려합니다

해피콜 후라이팬은 궁중팬과 후라이팬 26cm크기로 구입했어요 요리를 좋아하다보니 후라이팬 하루에도 몇번씩 사용하는편인데요 세일할때 이참에 쟁여놓고 사용할려고 구입했어요 해피콜 후라이팬은 다른 후라이팬보다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많아 솔깃한 마음에 구입했어요 후라이팬은 소모품이라 망가지면 새것으로 교체해야하는건 당연한 사실인지라 가격이 비싼 후라이팬을 구입해서 사용하기보다는 가성비가 좋고 저렴한 후라이팬을 구입해 자주 새것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후라이팬 사이즈는 작은거부터 다양하게 제품이 많은데요 1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당하고 요리를 많이 하지만 큰 후라이팬이 열전도율이 느린거같아 보관하기에도 공간이 많이 차지해 26cm가 적당하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너무 작은 사이즈는 팬에서 조리할때 힘이 들어 보통 26cm나 28cm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이아몬드 후라이팬은 많이 사용해봐서 친숙한 느낌이 드네요 웍은 깊이도 적당하고 뒤면에 코팅이 잘되어 있어 좋으네요 해피콜후라이팬 종류도 다양하지만 이제품은 무게가 너무 무거워 팔이 아프네요 

해피콜이 새겨진 후라이팬 손잡이는 미끄러지지 않아 마음에 들어요 다이아몬드 후라이팬은 친숙해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거 같아요 생각보다 무거워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한데요 일단 무거워서 그런지 안정감이 있기는 해요

새후라이팬은 세척과정이 중요한데요 일단 부드러운 수세미로 주방세제를 이용해 한번 씻어준뒤에 물을 받아 주세요 살균을 위해 식초 2큰술 정도 넣고 끓여주세요 새후라이팬을 사용하기전에 길들이기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과정을 잘지키면 오랫동안 눌러붙지않고 사용할수 있다고하네요 후라이팬은 소모품이라 쓰면 얼마나 오래쓸까하는 생각에 새후라이팬을 구입하게되면 세제로 씻어주는것이 전부였네요

너무 강하게 팔팔 끓이지 않아도 되며 기포가 올라올정도로 끓여주시면됩니다  기포방울이 뽀글뽀글 올라오면 싱크대에 버려주시면됩니다 너무 오랫동안 팔팔끓이지 않아도 된다는점 알고계세요 물을 버리고나면 팬에 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물기제거가 됩니다 약불에서 30초정도 팬을 달궈 주세요 달궈진 팬에 식용유는 2큰술정도 키친타올은 두껍게 여러겹을 사용해 닦아주시면될거 같아요  키친타올로 닦아줄때는 바닥과 옆면 모두 골고루 닦아주시면됩니다 이과정을 3번정도한거 같아요 팬을 길들이면 유막형성으로 인해 표면강도를 높여주어 오래동안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후라이팬에서 조리할때 도구 어떤거 사용하세요 나무로된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편인데요 요즘에는 실리콘 조리도구도 친환경에 맞게 많이 출시되는편인데요 실리콘 조리도구는 200도이상 견딜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스탠 조리도구는 후라이팬 수명을 단축시킨다고해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팬을 사용한후에도 물세척보다는 키친타올로 닦아서 보관하는 것이 제품수명에 좋다고 해요 팬을 물로 세척한 경우에는 처음 사용할때와 같이 팬길들이기 후 사용하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