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참외 씻는법부터 보관방법까지 살펴볼께요 참외는 여름 과일로 대표적인데요 노란 참외 시원하게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달달하고 아삭한 맛이 여름과일중에 최고인듯해요 참외는 100g에 31칼로리이며 6월에서 8월까지 제철인걸로 알고 있어요 참외는 보통 하우스 재배로 아삭한 식감이 달콤한 맛에 많이들 선호하는 과일인거 같아요 참외는 손질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참외피클이나 참외깍두기 참외냉국 주스등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과일입니다 참외 유명한 곳을 보자면 성주참외가 생각이 날정도로 경북 성주 참외가 유명한걸로 알고 있어요 성주참외는 농장이나 직거래로 활발하게 온라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참외 먹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참외를 구입하고나서 참외를 깨끗하게 씻어 오랜동안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기로 해요

참외는 보통 한주먹보도 살짝큰 사이즈로 9개정도 만원에 구입했어요 지역마다 품질마다 가격이 다른 참외 고르는법부터 알아봐야할거 같아요 과일은 보통 맛을 보지 않는이상 상태가 좋은지 나쁜지 알수가 없을정도로 육안으로 식별을 잘해야 맛있는 과일을 구입할수 있지요 과일은 겉으로 들어나는 모양과 색깔로 당도를 식별하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아요 참외를 고를때는 두드려봤을때 소리로도 구별이 가능하다고 해요 탁한 소리가나는 참외는 물찬 참외이고 맑은 소리가 나는 참외는 좋은 참외라고 할수 있어요

참외 흰골은 햇빛과 양분이 많이 받을수록 흰골 갯수가 많다고하네요 참외는 흰골이 깊은것이 좋은 참외이며 참외 흰골 갯수가 많을수록 맛있는 참외라고 합니다 참외 고르는법은 노란색이 선명한 참외와 흰골이 깊은 참외 10개이상의 흰골 갯수가 있는 참외가 신선하고 당도가 놓은 참외라고 합니다 참외를 고를때 참외향이 많이 나는것을 선호하는편이지만 참외 향과 맛과는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참외를 고를때는 주먹크기보다 살짝 큰참외가 좋은 참외이며 너무 크거나 작은참외는 식감이 질기고 무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맛있는 참외를 구입하셨다면 참외 보관방법도 중요한데요 참외를 보관할때는 씻어서 보관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참외 껍질에 묻어있는 잔류농약이 흡수될수 있어 꼭 먹기전에는 씻어서 보관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알토란에서 소개한 참외씻는법 50도 세척법을 참고해봤어요 수분증발을 방지하고 스스로 기공을 막는 과채류는 열 충격을 통해 기공을 열어 세척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뜨거운 물을 부은후 똑같이 찬물을 부어 줍니다 물의 온도를 50도로 만들어준다음 참외를 넣고 2분에서 3분간 씻어 주면 된다고 하네요 이때 주의할부분이 너무 짧게 세척하면 기공이 열리지 않고 너무 오래 씻으면 과육이 익어 무를수 있다고합니다 조금 생소하고 어려운 참외 세척법이지만 이방법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씻어둔 참외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를 제거한 참외는 랩으로 한번더 참외를 감싸주셔야 합니다 참외를 보관할때는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해두고 먹을때 씻어 참외껍질을 제거하고 먹는 편인데요 참외를 보관할때는 꼭 씻어서 보관해야하는점과 이렇게 랩에 한번더 감싸 보관하는방법을 알게되었네요 

랩으로 감싼 참외는 한번더 이중팩에 넣어 보관하시면 냉장고에 두고 오래 드실수 있을거 같아요 참외를 보관할때는 먹기 30분전 냉장보관해서 두고 드시면 좋은데요 참외를 보관할때는 다른과일과 함께보관하지말고 단독으로 보관해야 참외를 오래두고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참외 크기로 맛있는 참외를 구입할대는 참외 한개에 보통 300g에서 400g정도가 적다하다고 하네요 보통 참외를 먹을때 씨를 제거하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선한 참외는 씨까지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참외씨 태좌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소화기능이 좋으신분이라면 참외를 껍질채 먹어도 좋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참외를 보관할때는 단독으로 보관해야한다는점 잊지마시고 참외 흰골이 깊고 색깔이 선명한 참외가 신선하다고하니 맛있는 참외 골라 시원하게 여름나기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