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오늘은 바나나 보관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 볼텐데요

바나나를 너무 좋아해 몇일지나면 먹지 못하는 바나나

혼자 한송이를 다 먹어 버리긴엔 너무 많은 바나나

후식으로 즐기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우유한잔에 바나나

한개만 먹어도 든든한 바나나 간편해서 너무좋은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바나나 실온보관시

몇일지나면 초파리가 어디서 출동하는지

나타나 위생에 위협을 주는데요

냉동보관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싱싱한 바나나를 맛보기 위해선

냉동보관보다 냉장보관 싱싱한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방법도 괜찮을까 해서 생생후기 올려봅니다.

바나나 사랑하는 사람중에 1인 으로 실험에 들어가보는데요.

바나나 구입시상태, 구입후 실내온도상태, 냉장고 종류에대한 성능상태에 따라

바나나 싱싱도가 틀려지니 그 점 참고하시여 생생후기 보시기 바랍니다

 

 

싱싱한바나나  어제 마트서 구입했어요

구입하고 하루정도 지나 후기올린점  양해 부탁드려요

바나나 송이는 정확히  모르지만 

대략 10개가 넘어 양이 혼자 먹기엔 부담이 많이 가는데요 

바나나 한송이를 살리기 위해 생생후기 들어갑니다.



첫번째  실온보관시 랩으로 꽁꽁 

감싸 두는걸 선택했어요.

사이사이 랩을 넣어서 단단히 감싸보는데요

요즘 이렇게 두고 드시는분이 계셔서 

어떨까하고  실험참여 해보아요

 

 

바나나 좋아하는 저는 변색되어 못먹음 

어쩌나 걱정이 앞서니 큰송이는 두고 한개씩 아침마다 사라지게 만들고

아깝더라도 바나나 두개만 실험에 투입해요


 

 

두번째는 신문지를이용할텐데요

신문지를 돌돌말아 보시는것처럼 꼭지를 

자르고 냉장보관 할꺼예요

꼭지를 자르고 냉장보관하는 이유는요? 특별히 없어요

어떻게 하면 싱싱하게 보관할까 생각이 들고

이방법은 밀페된용기에 투입이 안되서 이유도 있어요

 


세번째는 일회용 비닐이용할텐데요

보시는것처럼 비닐을 세개 꼭 묶어 밀폐된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할꺼예요 

이또한 꼭지를 자르고 비닐팩에 꽁 싸서 넣어 보았어요

 

 

 두번째 신문지를 싼 바나나를

이렇게 밀폐된 용기에 담아

실험할꺼예요



총세가지를 냉장고에 실온에 7일동안 보관해 

실험 했어요

기다리는동안 한번도 보지 않고 기다린 바나나

기대하고 기다리는 7일 긴장감 까지 되는데요

사실 실험을하면서 7일기다리는동안 뭐지? 하는생각이

들긴했어요. 왜할까? 그냥 먹음되지~~

또 후기를보고 뭐야?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후기글을 쓰고있네요


한번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이 있을꺼예요

바나나칼로리 100g에 90kcal이며

말린바나나100g에 486kacl인데요

생각했던거 만큼  열량이높다 생각하실꺼예요

다이어트도 자기 체질을 고려해 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바나나효능  알고 계시죠?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여주며 헤모글로빈의

생산에 도움줘서 혈액을 맑고 건강하게 해줘요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은 장움직임을  활발하게  도와줘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는 항산화 작용을 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몸에 좋은 바나나 이제 우리가 보관을 잘해 한송이를 지켜내야 하지 않을까요?

 

7일날 되었어요

세가지를 열어볼껀데요

 

 

비닐에 싸서 밀폐된 용기에 든 바나나

색깔로보면  못먹을꺼 같은 느낌

안되겠죠? 

 


뒤집어 보는 바나나

역시 안되겠죠? 

비주얼로 보면 당장 쓰레기통으로

직진해야할거 같은 느낌이네요

 하지만

반전입니다


 

 바나나 껍질이 시커멓게 되어 

못 먹을줄 알고 껍질을 벗겨보니

상태가 좋아요

색깔만 그렇지 껍질도 두껍고 단단해요 

바나나 속살도 단단해서 놀랐어요



 한입 배어 먹어 봤어요

생각보다 싱싱했어요

당도도  높고 잘익은 바나나를 먹어보는 맛

일단 무르지가 않아서 좋았어요

꿀맛 바나나 ~~바나나 구입시기 하루지나서 인지

군데 멍이 들었네요. 그것 빼곤 상태 괜찮아요



신문지에 싸서 밀폐된 용기에 든 바나나

상태로봐선  일회용비닐보다 색깔이 조금은

좋아보이는데요 또한 비주얼로 봐선 들고 밖으로 나가기엔 곤란하겠어요

주위시선은 썩은바나나를 먹겠다고 

들고 왔나부다 생각할께예요 ㅎㅎ

꼭지 자른 부분이 무르게보이고 색깔도

검게 변했어요




뒤집어 보는바나나 역시 

같은 색깔에 꼭지부분이 검게 변했어요

비닐보다 신문지가 더 믿음이간다

생각했지만 색깔로봐선 큰 차이를 못느끼는데요


 

 

 

신문지에 싼 바나나 껍질을 벗겨보니

숙성 진행이 천천히 되어그런지 신선도 오래 갔어요

 달콤한 바나나향이 가득해 괜찮았어요 

껍질 자체도 색깔에 비해 단단했구요

멍든데 없이 바나나 상태는 좋았어요

 

 

 


바나나한입 먹어보니 당도가 높아 알맞게 잘익었네요

맛은 비닐싼 바나나보다 무르지않고 단단했어요

그냥  먹음 별차이를 못느끼는데요

생각을하고 먹어보면 신문지 바나나가 

더 맛이 괜찮았어요

비닐에 싼 바나나보다 껍질도 더 얇지않고 두꺼워요


 

 실온에 랩을 감싼 바나나

만져보는 순간 무르다는 느낌은 있어요

바나나 상태를보면 잘익은 바나나로

상태가 괜찮아 보이는데요


 

 랩을 벗겨보니 하얀 곰팡이가 보이죠

위생상 안좋아 보이는데요 꼭지 끝부분만 그렇고 

다른부분엔 곰팡이가 보이지 않았어요


 

바나나 껍질은 너무 얇아 쉽게 벗겨지고 껍질이 종이 같은 느낌

 지금현재 11월이라 초파리는 출동하지 않았어요

빨간부분에 보이듯이 바나나가 물러서

 손자국이 남았어요 

냄새는 달콤한 맛보단 당도가 낮아 밋밋한  향이 나요

바나나에 멍이들고 상한 느낌은 없었어요


 

 랩에싼 실온 바나나 맛

한번먹어보니 무르다는 느낌이 강했고 

단맛이 강하진 않아요 보시다시피 껍질이 앏아요

곰팡이 균이 꼭지에 보이지만 상했다 그런 느낌은 없어요

7일이라는 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몇일이면 바나나는 안녕 해야 할꺼 같아요

맛은 냉장보관 한 것보다 못해요


 

 랩에 싼 실온 바나나

오픈한 바나나 상태는 멍든거없이 좋아요

색깔로보면 괜찮아요




 랩에 싼 바나나 뭉치 시간이 없어 

먹지못해 랩에 싼 실온 바나나 ㅠㅠㅠ

검게 변한 바나나 역시 해보니 실온보관은 힘드네요

먹지못한 바나나 

요녀석 아까워 어쩐다요? 그래도 주스로 변신했어요

불쌍한 바나나 다음에는

싱싱할때 만나~~힝


 역시 곰팡이 균이 보이는데요

랩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곰팡이균이  있음 위생상

안되겠어요

바나나를 구입할때 상태도 중요한거 같아요

시장 과일상점에는 덜익은 바나나 색깔이 

녹색으로된 바나나를 원한다하고 구입가능한데요

그럼 20 일도 괜찮아요 보통 편리함을 따져

마트에 배치된 바나나를 구입하게되는데요

상태를 잘보고 최대한 단단한걸로 

구입 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냉동 보관하시분도 계세요 

여름은 시원하고 좋겠지만 겨울엔 추워요 

그리고 냉동보관은 바로 한입 먹을수 없으니 단점이 있네요

후기를 살펴보니 바나나를 전부 다 벗겨 알맹이만

성능 좋은 밀폐된 용기에 두고 보관하면 오래간다

후기를 보았어요 그럼 바나나를 들고 나갈수 없으니 단점이네요

 

제가 생각한 바나나 보관법은

실온 보관은 위생상 안좋아보이고

 비주얼로 따지면

냉장보관도 하고 싶지않지만

구입시 싱싱한 바나나를 선택하여 냉장보관하심이 좋을 듯해요

 

보이시나요? 이렇게 녹색깔이 든 바나나 단단한 바나나를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바쁜 현대인들은 냉장보관에 비닐이나 신문은 힘들겠죠?

바나나를 지켜내기위한 한사람으로 이정도 노력과 번거로움은 감수해야하지 않을까요

 

바나나 구입시상태, 집안 실내온도 소지한 냉장고 성능 똑같은 

관점에서 볼수없으니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얻어낸 결과물인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11/12 - 대추효능과 부작용에서 보관법 대추차까지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