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생일이면 빠지지 않는 미역국은 우리나라 전통문화로 자리 잡은 거 같아요 생일이면 어김없이 팥이 들어간 밥과 소고기 미역국을 먹고는 했는데요 소고기 미역국은 진한 국물이 일품이라 간단하게 끓여 먹어도 맛있는 거 같아요 고기가 귀한 시절에는 소고기 미역국이면 밥 한 그릇 비우고는 했는데요 미역국은 요즘 별미로 많이 먹는 국 요리 같아요 생일이나 잔칫날이 아닌 평소에도 국 요리로 많이 먹는 음식이라 소고기 넣지 않고도 들깨나 생선 등을 넣어 미역국을 만들어 먹기도 한데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재료

건미역 31g

소고기 239g

다진마늘 반 큰 술

참기름 2큰술

국간장 3큰술

소금 약간

미역은 전날에 불려뒀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은 미역을 불리지 않고 바로 요리해서 먹는 편이더라고요 습관처럼 미역 불리기 했습니다. 미역에도 불순물이 많이 있으니 불려두고 꼭 여러 번 헹궈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깊이가 있는 냄비에 소고기를 넣고 참기름을 넣어 소고기를 먼저 익혀주세요 소고기가 익으면 불려둔 미역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엄마가 해준 미역국 그대로 끓이면 맛이 좋아 똑같은 레시피대로 만들어 먹는 편입니다.

미역이 어느 정도 볶아져서 부드러워지면 국간장으로 간을 먼저 해주세요 물은 미역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넣어주시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의 깊이가 달라요 30분 이상 끓여주시고 미역이 부드러워지면 그때 다진 마늘과 모자란 소금 간을 해주세요 미역국에 국물이 많이 줄어들면 물을 보충해주시고 다시 간을 맞추어주시면 됩니다. 미역국 만들 때 그리 어렵지 않아 자주 찾게 되는 국 요리인 데요 간편해서 먹기도 좋아요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간단한 레시피지만 진한 국물이 참 좋더라고요 아침 국 요리에도 잘 어울리니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간단하지요 국 요리는 다양하지만 미역국은 간단한 재료 많으로도 국 요리가 가능한 거 같아요 생일날에 먹던 미역국이 요즘은 생각날 때 끓여 먹는 국 요리로 변해버린 거 같아요 소고기 미역국 황금 레시피가 따로 있을까요 너무 쉬운 레시피라 따라 하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