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편 레시피

갈치국 초간단 레시피

구름 달빛 2019. 10. 7. 01:30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갈치국 간단하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갈치는 생물로 국을 끓여야 비린내도 안나고 맛있어요

갈치를 냉동해서 국을 끓일때는 갈치 비늘을 전부 제거하고 

갈치국을 끓여놓으면 비린내가 덜하더라구요

생선을 조리할때는 왠만하면 생물로 조리해줘야 비린내가 덜나고

똥손인 저도 맛있게 만들수 있답니다

갈치는 7월에서 10월사이가 제철이죠

건강한 밥상을 만들려면 제철인 음식재료가 제일 좋은거 같아요

재료(1인분 기준)

갈치 2토막

두부 반모

애호박 반개

채썬 대파 조금


고추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육수 or 생수 600ml


두부는 큼직하게 썰어줬어요

애호박도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크기는 취향에 따라 썰어 주세요 


갈치는 쌀뜨물이나 밀가루를 묽게 풀어서 30분정도 담가 두시면

비린내가 사라집니다

육수 또는 생수 600ml정도 넣고 애호박을 먼저 익혀주세요

애호박이 어느정도 익으면 갈치를 넣어주세요


쌀뜨물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고추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넣고 간을 해주세요

한번 끓어 오르면 두부 넣고 채썬 대파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갈치국은 육수로 해서 드시는게 더 맛있어요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갈치국 간단하게 끓여내도 맛있어요 비린내 날까 걱정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생물을 조리할때는 전혀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간단하게 끓여낸 갈치국 솔직히 너무 간단해서 놀래시는 분들도 많으실꺼라 생각해요

생선은 비린내가 많이 나니 이렇게 간단하게 레시피는 처음 보실꺼예요

하지만 전혀 비린내 없다는 사실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 ♥ 공감 부탁드리며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하트 클릭 잊지 말고 부탁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