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병에 든 뚜껑이 안열릴때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날때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그럴때마다 방치해두고 잊어버리고 사는게 일상이였는데요

이번에 가만 있을수 없어 이 뚜껑을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뚜껑 안열릴때 이 방법이 최고다 싶어 제가 직접 실험 해보고 글을 올려봅니다

 

여름에 포도가 많아 담금술에 담궈놨던 포도가

아직 그대로 있어 안되겠다 싶어 걸러 내고 먹어야지 했는데

안열립니다 안 열려요

담금술을 보고있으니 한잔 술먹고싶어 꺼내 놨지만

포도 걸러내야하는데 난감했어요 어쩌죠?

제대로 잠겼나 봅니다 너무 힘을 줘서 열였더니

배가 땡겨 혼자선 안되겠더라구요

그렇다고 그대로 둘수 없어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유리병 뚜껑  부터 플락스틱 뚜껑 여러가지 뚜껑 안열릴때

짜증이 날때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검색에 보니 고무장갑이용해 열고 고무줄을 끼고 여는방법 

끓는 물에 넣어 여는방법

뚜껑에 가스불 가해열고 숫가락으로 여는방법  방법이 다양했어요

검색에 소개되어있는 글 그래서 실험 해봤어요

담금술 뚜껑은 캔재질이 아니라 플라스틱이라는 점 유의하시고 보세요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을 연다 힘이 필요하죠 젖먹는 힘까지 다해 봤어요

배만 땡기고 팔이 아파요  실패

숫가락으로 틈새를 끼워 여는 방법 들어올려서 공기빼기는 안되요 뚜껑이 플라스틱이예요 실패

뚜껑이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쉬울줄 알았어요 만만하게 생각한 탓입니다

고무줄을 끼워 여는 방법은 노란고무 약해서 안되고

 옛날 고무줄바지에 들어가는 질긴 고무줄이 없어요 실패

 끓는 물에 뚜껑을 담궈여는 방법 ? 어떻게요 너무커서 못 담궈서 안되요

잼이 들어있는 유리뚜껑이면 모르겠지만요  실패

가스불에 돌려가며 살짝살짝 이건 플라스틱 뚜껑 안되요

다른재질 뚜껑이라해두요 위험 해요 실패

 
안되나보다하고 생각하던중

찾던방법중에 뜨거운거? 뜨겁다?

아~~ 타올 수건 행주 다 될꺼야 생각하고

이거다 싶어 급한대로 행주로했어요

행주를 잡았을때 물기가 안떨어지게 짜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 1분 돌려주세요

뜨거운물에 행주를 담궈해도 되지만

간편하고 빠르게 전자렌지 행주넣고 돌려주세요

성능이 다른 전자렌지가 요즘 많아서요 저희집에 전자렌지 1분  돌리니 맞더라구요

행주 전자레인지1분 돌리면 뜨거워요

손이 다칠수있으니 면장갑에 고무장갑 끼고 행주를 꺼내세요

 

여기서 꿀팁 !

전자레인지안에 음식물이 튀거나 지저분해서 청소 하고 싶을때

젖은 행주를 1분정도 돌리면 전자레인지 안에 스팀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이때 깨끗한 행주로 닦아내면 힘 안들이고 지은때를 제거 할수 있어요

이렇게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에 감싸주세요 작업할때도 뜨거우니 고무장갑이 필수 입니다

 전자렌지 작동중 전자파 많이 나온다고 들었어요 작동중 되도록 멀리 떨어져 있으세요 

뚜껑을 감싸줍니다 행주가 작아요 급하게 생각해서 한거라 어쩔수 없어요

 그래도 이왕한거 끝까지 가봅니다 뚜껑이 닫히는 부분 밑에까지  감싸줍니다

글보시는 분들은 크기에 맞게 사용하셔야 되겠어요

행주가 식기전에 계속 감싸고 있음 빨리 열리겠죠 

 행주 두개로 했어요 뚜껑 감싸고 있는동안 전자렌지에서 행주하나 대기했어요

짠~~~거짓말아니고 두세번 하니 쉽게 열리더라구요

뚜껑이 열리는 순간 담금술을 먹을수 있다는 기쁨 정말 기쁘더라구요

걸러내고  담은 포도주술 양이 많네요

너무 기분 좋아 바로 술 맛을 안 볼수 없죠  



기분 낼겸 발렌타인 양주 빈병에 포도주술 넣고 집에 있는 육포로 한잔 했네요

 뚜껑연 보람에 술맛이 꿀맛이네요

거짓이 아닌 진실 실험 해보고 올려봅니다

제가 실험한 뚜껑은 플라스틱 담금술 뚜껑입니다 캔 제품은 다음에 실험해보고 올리겠습니다

 

2018/11/20 - 바나나 보관 냉동 NO 직접실험후기 7일까지 괜찮아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