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오늘은 시금치 삶은물?

시금치 데친물?
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시금치 데친물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었지요 

 천연세제라 데친물 버리지말고 모아뒀다 청소할때 유용하다하죠

그래서 진짜 되는지 실험해봤어요

시금치데친물 소독이 가능할까요? 균이라는 자체가

눈에보이지 않아 있는지 없는지 눈으로 확인할수가 없죠

그리고 시금치 데친물로 씽크대 가스렌인지청소한다고 많이들 올려 놓으셨는데요 과연 진짜 될까요?


시금치 겨울에  많이 드시죠? 저도 시금치나물 요리해서 많이 먹는데요

 데친물은 아무생각없이 버리는데요 천연 세제라 알려져 요즘 많이 하시더라구요

오늘은 시금치 데친물 제대로 해볼려구요

시금치를 데칠때 소금 조금넣고 데치는건 아시죠?

 시금치 청소할꺼라 뿌리달린 모양 그대로 데쳐내고 있습니다

시금치 데친물을  뜨거운 그대로 청소하면 더욱 효과가 있다고 했어요

 데친 상태에서 머그컵을 이용해 가스렌지에 부어 볼려합니다

다른분들은 분무기에 담아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는 있는 그대로 해보겠습니다.

시금치에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어요

주방세제에도 광고한적이 있는거 같아요 '냄새 없이 뽀드득'

뽀드득은 시금치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시금치 데친물에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고 데칠때 사용되는

천연 소금도 살균 작용을 하니 아무래도 청소할때 효과가 있나 봅니다.

싱크대 놀라움이  절로 나오죠?
집에 가스렌지는 깨끗해서

 사실 시금치데친물로  싱크대 청소실험하기위해 원정왔어요

한번도 닦지않은 몇달 된 싱크대 장난이 아니죠

가스렌지 3구로 구성되어있는데 전체적으로 다 지저분했어요


 

주변에 도움요청해 선별된 가스렌지예요

얼마나 맛있는 요리를 해먹었는지 난장판 같은 가스렌지

  주인한테 설명한뒤

시금치 데친물로 청소해주겠다고 하니 미소가 절로나오는 주인님

저도 검색의 달인이라 자신만만 당당하게 왔어요

기름때도 한쪽 구석에 있어 실험대상이네요

 찌든때는 정말 오래 된거 같이 보이죠?

시금치 데친물은 기름기 제저에 효과가 있다고 했어요

근데 뷰를 찾아보니 찌든때도 함께 적혀져 있어 정말 될까?의문이 들더라구요

이제 시금치 데친물을 부어서 실험해 보겠습니다 기대해보겠어요

베이킹 소다 한숫가락을 섞어 청소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저는 그냥했어요

시금치데친물 그대로 해야 실험이죠

대친물 양이 적어 전체적으로 부어서 하진못했어요

또 가스렌지 자체가 앞으로 조금 기울어져 있어

데친물이 앞으로 모이더라구요


 

여기도 시금치 데친물을 물어놨어요

어떤분은 키친타올에 적셔 올려 놓는분도 계시고

어떤분은 수세미에 묻혀 하시는부도 계시는데요

크게 차이가 있을까 해서 저는 보는 그대로 하고싶어 부었어요 



데친물 적어 골고루는 아니더라도 
저정도면 되지않을까요?
냄비에 혹시 몰라 조금 남겨 주었어요

부어 놓고 5분동안 지켜보기로 했어요
사진전체는 보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올렸어요

시금치 데친물도 조금전 머그컵에 보셨든 색깔이 녹색입니다

가스렌지에 부었을때 색깔이 보이지 않는데요 그냥 물은 아니예요

 

반짝반짝하나요? 천연세제는 맞아요  기름때는잘지워 지네요

제가 급하게 사진에담아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물기는 남아 있어요

시금치 데친물이라 기름기제거는 확실이 되더라구요

뽀드득? 상쾌한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찌든때가아닌 그냥 기름때나 냄비넘쳐 흘린 자국은 잘닦여요

화학세제가 아닌 몸에 해롭지 않은 시금치데친물이라 좋아요 안심할수 있고 청소할수 있네요 기름때는 잘지워 지네요

하지만 찌든때는 안되요 안되더라구요
뜨거운 데친물이라 불어나서 찌든때가 
조금 지워지긴 했어요

 제가 잘못해서 그런가 생각했어요 다시 시금치데치고 다시물을 부어 두번했답니다

찌든때는 안되더라구요 간단한 자국 기름때는 되요 찌든때는 안되요

아무래도 몸에 해롭지 않으니 시금치데친물이 인기가 있나바요

저는 시금치데친물 그냥 버렸어요 

 찌든때까지 생각했던 제가 너무 환상이였나바요 그래서 그유명한 철수세미 등장했습니다

철수세미 등장한 이유는 원정온 집에 식초말곤 아무것도 없어 청소는 마무리해야겠다는

 집념에 유리가아니라 다행이다 싶었어요 시간이 없어 

 파워힘 들여 30분만에 반짝반짝까진 아니더라도 집주인이 만족할만큼 청소하고가요

 

개운하진 않아요 사이사이 때가있어요 철 수세미 자국이 남아요 식초로 깔끔하게 마무리했어요

 그리고 위험하니 고무장갑끼고 조심해서 닦아주세요 주인 허락하에 청소했어요

주인 만족한다는 말에 저는 이만 우리집으로 가용 깨끗하게  청소해주지 못해 아쉽네요

 시금치데친물 자신하고 큰소리 치고 왔지만 찌든때는 안되더라구요  유의하시고 시금치데친물 청소해보세요

가스렌지 주인님언제든지 자기집 실험해도 된다는 기쁜 소식을 주셨네요

실험결과

시금치 데친물 기름때는 깨끗히 닦여요

냄비 넘쳐 흘린 국물 몇일 안된거는 지워집니다 뜨거운물의 효과인가 싶어요

천연세제라 뽀드득 깔끔하게 잘되는데

그러나 찌든때는 안되요 

저는 식초로 청소해요

시금치 요리를 할때 유용한게 쓰면되지만

매일  먹지않은 이상 데친물을 이용하진 않을꺼 같아요

집에 매일 부엌에 있는 식초

살균 효과가 있어 좋아요 

설거지하고  나면 퐁퐁이 식기에 남아있다고 해요

헹굼에 식초 몇방울 넣어서 해보는건 어떨까요



2018/12/04 - 무 바람들지 않고 보관하는방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