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 입니다

오늘은 지인님 식사 초대에 우연히 발견한 찌든때 알루미늄 냄비

냄비를 사용하다 보면 '아차' 하는 순간 찌든때가 생기기 마련이죠

물론 코팅된 냄비는 그런 걱정없이 사용하면되지만

가정집에 알루미늄 냄비 하나쯤 있을꺼라 생각해요

 알루미늄 냄비 찌든때 세척할려면 힘이들죠?

퐁퐁으로 세척이 안되고 철수세미는 자국이 남아 위험하고

그냥 두자니 어디서 주워온 냄비처럼 싱크대에 안어울리죠

저도 찌든때 냄비가 생기면 분리수거로 직행 해버리는데요

알루미늄 냄비 보고 있으니 살려줘야겠다는 생각에

세척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이정도면 거의 고물 수준이죠? 그래서 지인님 허락하에 버릴 생각하고 실험에 들어갔어요

 

 찌든때 냄비 깨끗하게 해주겠다는

 희망찬 약속과함께 무거워지는 어깨는 뭘까요 ㅠ

냄비가 이정도 되면 다들버리나요? 나름 냄비 깨끗이 할려고 철수세미 자국도 조금있네요 

검색하니 별다른 글이 없더라구요

검색해서 그대로 따라하면 안될때가 가끔 있어요 화가나죠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저는 직접 해보고 글을 올려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은 결과 구연산이 나왔어요 될꺼같아 생각들어 실험에 들어갔어요

냄비옆은 정말 새것 처럼 깨끗해요 냄비 안을 담은 사진과

 냄비밖의 사진은 정말 다른거 같군요  같은 냄비 맞아요 냄비 두개 아니예요

 

바닥도 이정도면  양호하네요 문제는 냄비 안에가 큰 문제인거 같네요

 검색과 다른게 제가 했던 방식대로 알루미늄 냄비 깨끗하게 새것으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준비물 준비해주세요 포인트는 구연산인거같아요

 예전에도 한번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구연산 없이는 스텐도 그렇고 힘들더라구요

쇼핑몰에 큰용량 구입해놓았어요

 

계량은 숫가락으로해도 되요 정확하게 안해도  괜찮아요

 저는 용량을 이렇게 넣었어요

구연산 2숫가락

베이킹소다 1숫가락

식초 2숫가락

퐁퐁 조금


 

미지근한물 준비해주세요

 구연산이 녹을려면 미지근한물이 필요해요

미지근한물을 부어 섞어주세요 재료가 다 녹을수있게 섞어 주는데요

 이때 마스크 고무장갑은 필수 입니다

부글부글 끓어 올라요

보이시죠 섞다보면 부풀어 올르는데요 이것도 잠시 조금있음 가라 앉아요

재로가 다 녹을떄까지 저어 주세요 



수세미 묻여 냄비 닦아주셔도 되요

재료를 부어서 닦아주셔도 되요

덜힘들게 할려면 재료를 냄비에 조금 발라주세요 조금있다 수세미로 닦아주세요

냄비 세제는 버리지말고 계속 그물로도 닦아줘도 괜찮아요

아직 사진에 담은 냄비 크게 반응이 없죠?

검색이나 프로그램에 나오는것처럼  금방 마법처럼  닦이진않아요

 수세미에 따라 틀리겠지만 몇번 왔다갔다 돌리고닦고 또 닦고 하다보니 벗겨지더라구요

재료가  남아있음 수세미에 묻혀 계속 닦아주세요

 

1분정도 닦았어요 잘되더라구요

청소기 광고에보면 한번 지나간 자리가 깔끔하게되는 광고 보셨죠?

그런효과를 기대하시면 안되요

깨끗하게 씻어 내고 식초로 마무리했어요

 생각보다 세척이 잘되는거 같아요

 

일단 만족할만큼 다 찌든때 다 지워졌어요

냄비 지인님 만족하는 표정이네요

알루미늄 찌든때 이렇게 해보세요

정말 찌든때 없어 지더군요

직접 해보면서 사진에 담은거라 자르기말곤 보정안했어요


냄비 벽면?쪽에도 깨끗하게 잘되었어요

실제해보니 세제 섞어 귀찮은거 말곤 찌든때 제거 이방법이 정답이네요

 

전후가 바뀌였네요 아직 초보라 잘

몰라요 실수를 했네요 확실히 찌든때 세척된게 표시 나시죠?

혹시나 고민하고 계시는분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봅니다

사진에 담아 작업해서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실제로 5분도 안걸리는 알루미늄냄비 세척 이네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환경과 의견이 반영된점 고려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12/11 - 시금치데친물 가스렌지 직접청소 후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