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문어 손질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문어 요즘 가격이 저렴해서 몸보신도 할겸 마트에서 살아있는 문어

집으로 데리고 왔어요

살아있는 돌문어 오랜만에 손질해보네요

문어 손질이 어렵다고 하지만 깨끗하게 목욕만 잘시켜주면

비린내없이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문어 몸값이 올라갈때는 키로에 4만5천원까지 올라가곤 했지요

살아있는 문어 몸 색깔이 변하면서 싱싱함을 자랑하네요

눈뜨고 쳐다보고 있는 돌문어 한참을 쳐다보고 있었네요

문어는 머리 손질하지 않으면 죽지 않아요

머리를 손질해도 조금씩 꿈틀 거리더라구요ㅠㅠ

 

문어는 해물탕이나 숙회회나 초밥재료로 많이 쓰이는데요

문어랑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부추와 함께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문어는 당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다고해요

콜레스테롤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문어는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문어 효능도 많은데요

이런 문어 안먹을수 없겠지요

문어 아직도 움직이는 문어 손질에 들어가려니

살아있는 문어 자꾸 보고 있는 느낌이 들어 어쩌누~~

눈이 맞주친 문어  아 ~~지금도 생각나네요

예전에는 기절한 문어만 보다 살아있는 문어보니 적응 안되네요

일단 밀가루로 투척해고 빡빡문질러 줬어요

미끄덩한 문어 반복해서 밀가루 투척해서 미끄덩한게 없이 뽀드득 느낌이 날때까지

3번이상 했던거 같아요

소금을 이용하고싶지만 껍질이 훌러덩 벗겨지는 사태가 벌어져서

밀가루로 아름답게 문질러 줬어요

뽀드득한 느낌이 들때까지 문어 목욕 시켜주고나니 저까지 개운해지는 느낌은 뭘까요?

문어는 머리손질이 힘들다고하지만 저는 기절한 문어 손질 많이 해봐서 그런지

머리손질 한번에 훌러덩 깨끗이 해버리지만

처음인 분들에게 이렇게 보여드려요

문어머리와 붙어있는 요 살을 가위로 잘라주면 안쪽이 보여요

그부분을 자르고 나면 머리를 한번에 뒤집을수 있어요

이렇게 뒤집고 나면 머리 안쪽에 뭐가 많아요

해부학은 전공이 아니라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 일단 전부 제거에 들어갔어요

예전부터 동태 알이나 내장 고니 요런거는 안좋아해서

바다에사는 모든것들은 내장은 다 버리는 버릇이 있는터라 ㅠㅠ

머리 겉부분말고 안에있는 내장을 잡고 당기면 눈이 보여요

아까 나를 보고 있던 문어 눈이 이렇게 보인답니다

요방법이 어려운면 문어 눈 제거 없이 삶아먹어도 되지만

저는 그냥 제거하고 먹기로 했어요

생물이라 그런지 내장을 잡고 당기면 쭉~~올라와요

내장은 가위를 이용해 잘라버리면 되요

 

문어 눈은 안쪽에서 봐도 보기가 힘드네요

요것도 가감하게 제거해줬지요

요리할때 느낀거는 징그럽다 생각하면 한없이 할수 없는게 요리더라구요

저는 강해지기로  했습니다 ㅠㅠ

문어 입은 뒤에서 밀어올리면 이렇게 보여요

문어을 손질할때는 먼저 밀가루로 미끈한 걸 목욕해주고 다음걸 제거해주면 좋아요

안그럼 미끄덩 거려서 손질할때 힘들더라구요

문어 입도 먹는분들 계시지만 저는 쓰레기통으로 직행  했어요

문어 입은 뒤에서 밀어 올라오면 손으로 때어주면 되구요

아니면 이렇게 문어을 꽉잡아 올라오게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문어 입까지 제거한 문어는 깨끗하게 물에 헹궈 주세요

문어 손질 어렵지 않지요?

 

냉동 문어는 질기고 식감이 떨어져서 잘 먹지 않는 편인데요

손질한 문어는 되도록이면 바로 요리해드시는게 좋아요

냉장에서 손질하지않고 2일동안 두고 요리해서 먹었지만

아무래도 바다에사는 생물은 보관없이 바로 요리해서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손질한 문어는 해물탕이 풍덩 넣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오랜만에 해물탕 끓여서 먹으니 건강해지는 느낌이네요

시원한 국물이 한여름에 이열치열이라고 제대로 맛나게 먹었네요

 

2019/03/23 - 서민갑부 삼삼해물 무봐라 맛보기세트 해물탕 요리하기

2018/12/24 - 롯데몰 동부산점(GRAN BUSAN FOOD 7) 초량밀면에 반하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