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옛날 김밥 만들어 봤어요

요즘 김밥은 종류도 많고 퓨전으로 많이들 요리해 드시죠?

오늘은 어린시절 소풍갈때 쌓가지고 갔던 김밥 말아 봤어요

오랜만에 옛날 생각이 떠올라 김밥 싸들고 소풍갔던 그때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김밥은 재료를 무엇을 넣어서 먹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죠

외국인 입맛도 사로 잡은 김밥 오늘은 그냥 평범한 김밥 말아봤어요

집에있는 재료로 김밥 말아 보니 엄마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ㅠㅠ

김밥은 한줄만 먹어도 든든한 한끼가 되지요

혼자 식사 챙겨먹기 힘들때 이렇게 김밥말아 드셔보세요

배고플때 먹으면 꿀맛이죠

김밥 재료

당근조금

햄3줄

맛살 2줄

단무지 4줄

계란 2개

김밥용김 3장

참기름 조금

깨소금 조금

소금 조금

당근은 채썰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주세요

센불에 소금 조금 넣고 휘리릭 볶아주면 아삭한 맛이 살아 있어요

맛살은 크기가 커서 반으로 잘라 줬어요

햄이랑 맛살은 간을 따로 하지 않고 볶아 줬어요

계란 2개를 풀어서 계란 지단을 만들어줬어요 ㅎㅎ

너무 급하게 만들어 먹다보니 지단이 아닌 지단이 되어 버렸네요

한식자격증 가지고 있는게 부끄러운 계란 지단 ㅠㅠ

김밥 한개 말아 줄때 공기밥 주먹으로 한주먹만 하면 1인분이 되더라구요

깨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넣어주고 식혀주시고

김발위에 김밥용 김 올리고 공기밥을 골고루 펴주세요

잘라둔 계란2개을 먼저 올리고 햄 맛살 단무지 채썬 당근 올려줬어요

그리고 김발로 꼭꼭 말아주세요

김밥이 풀리지 않게 말이죠

 

예전에는 김밥을 잘 말지못해 매번 풀리곤 했답니다

왜그렇게 김밥 마는것이 안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지금도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때 비하면

실력자이네요 ㅎㅎ

배가 고파서 그런지 몰라도 옛날김밥 맛있어요

요즘김밥 많이 먹다 요거 먹으니 꿀맛이네요

오랜만에 소풍가서 손수건 돌리기 놀이 하던게 생각이나네요

추억은 소중하니까요

2019/06/09 - 인스타 인기 메뉴 계란말이 김밥만들기

2019/04/17 - 김신영 묵은지 오징어 김밥 다이어트 김밥 만들어봐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