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편 레시피

바나나 잼 너무 쉽다

구름 달빛 2019. 7. 1. 03:30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바나나 잼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바나나 한송이 구입하면 몇개만 먹고 손이 잘안가는게 바나나이지요

바나나는 우유와 갈아서 먹어도 지겨울때가 많아요

바나나는 보관이 오래 가지 못해 상해 버리는게 습관처럼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바나나 잼 만들어 봤어요

바나나 잼은 생각했던거 보다 맛이 좋았어요

바나나 잼? 맛있을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어요

하지만 완전 반전이네요

부드러운 식감이 바나나잼 매력 덩어리네요

바나나는 보관이 어려워요

 

바나나 보관하는 방법 바로가기

 

재료

바나나 5개

설탕 종이컵 한컵

 

바나나는 상하기 직전에 잼을 만들어도 상관이 없어요

바나나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핸들 믹서로 바나나 덩어리 없이 해줘도 되지만

저는 손으로 주걱으로 으깨 줬어요

덩어리가 조금씩 남아 있으면 식감 또한 틀릴까바

핸들 믹서 사용 안했답니다

바나나는 잼 만드는 과정에서 덩어리가 많이 사라지더라구요

코팅이 잘된 냄비에 바나나를 넣고 설탕 종이컵 한컵을 넣어줬어요

설탕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저는 이정도면 충분히 달아서 한컵만 넣어줬어요

 

레몬즙 많이 넣어서 드시죠?

집에 레몬즙 없어 패스합니다

바나나잼 만들려고 레몬즙 사러 마트가는건 바보 같은 느낌 ㅎ

센불에서 10정도 가만히 뒀어요

 

잼을 만들때 반드시 코팅이 잘된 냄비가 필요해요

안그럼 눌러붙도 계속 저어 줘야하는 일이 생겨요

 

바나나 덩어리 많이 사라진거 보이시죠?

잼을 만들때 찬물에 한방울 떨어뜨려 보고 퍼지지 않으면

잼이 완성 된거라고 하잖아요

저는 오래두고 먹을 잼이아니라

걸쭉해졌을때 병에 담아줬어요

요정도면 잼발라 먹어도 괜찮을거 같아요

 

10분은 센불에 두고 20분은 중불에 조리 해줬어요

바나나 잼은 1년 두고 먹는 사람 없겠지요

저는 집에서 만든 잼 한달이면 없어지더라구요

설탕을 많이 넣지 않으면 오래두고 먹을수 없는거 같고

오래 조려줘야 두고 두고 먹을수 있겠지요

바나나잼 간단하게 완성 했어요

정말 쉽지만 잼 만들기는 쉽지는 않네요

식빵은 있는데 잼이 없어 바나나잼 한동안 사랑 받겠어요

비주얼은 영아니지만 맛은 엄지척이네요

식빵 들고와 바로 먹으니 부드럽고 맛있어요

바나나 이제 버리지마시고 잼으로 만들어보세요

 

2019/06/23 - 수미네 반찬 무생채

2019/06/19 - 이영자 추천메뉴 소떡소떡 집에서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