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백종원 요리비책에서 알려준

초간단 김치찌개 만드는법 소개할께요

김치찌개는 고기를 듬뿍 넣어서 만들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지요

김치찌개는 언제먹어도 맛있어요

백종원님 알려준 초간단 김치찌개 양념은 많지만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 매력이네요

김치찌개는 비계가 많이 들어가야 맛있다는 백종원님 이렇게 김치찌개 끓여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한번 해서 먹어보라는 말이 아직도 귓가에 들리네요

간단하면서도 담백하고 시원한 맛은 김치찌개 매력인거 같아요

백종원님 또 매력은 없으면 마트 사러가지말고 다른거 넣으면 된다

그말이 참 좋아요 ㅎㅎ

없으면 요거 쓰세요 요리좋아하는 사람들은 다들아시죠?

똑같이 맛내기 위해 모든 양념과 재료를 구입할려면 냉장고가 몸살 나겠지요

재료

쌀뜨물 약 3컵(없으면 맹물)

돼지고기 137g

신김치 121g

대파 29g

청량고추 홍고추 10g

 

양념

다진마늘 2큰술

고운고추가루 2큰술

굵은 고추가루 2큰술

국간장 1큰술

새우젓 1큰술(없으면젓)

 

밥숟가락 기준으로 계량합니다

백종원 요리비책 돼지고기 120g 신김치150g 으로 요리했어요

똑같이 계량 힘들어 비슷하게 맞추어 요리했답니다

쌀뜨물 3컵(380ml) 넣고 돼지고기 넣고 끓여주세요

맹물 3컵 넣고 끓여줬어요

 

쌀뜨물 없으면 좌절하지 마세요 그냥 맹물 쓰셔도 됩니다

맹물되고 생수되고 음료수 안되고 ㅎㅎ

늘이렇게 다른 대체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쌀뜨물과 맹물 차이 조금 있다고 해요

돼지고기는 다되요 다진고기 안되요

돼지고기 오래 끓일수록 좋아요 비계가 녹아 더욱 깊은 맛을 낸다고 해요

 

중요한건 60%는 김치라고합니다

김치가 맛있어야한다고 해요

김치는 익은 김치만 되요 너무 신김치 말고 겉절이 안되요

 

김치가 부들부들한 맛이좋아 푹익어야 맛있더라구요

물 추가 해주고 다진마늘 대파와 청량고추 넣어줬어요

 

백종원님 레시피 그대로 따라 해서 맛없다고 하시는분들 많다고 이야기하네요

냄비 종류에따라 가스렌지 화력에 따라 요리가 틀려 질수있으니

무작정 따라 하지 말라는 군요

 

수미네반찬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법

고추가루는 굵은 고추가루 국간장 새우젓 없어 액젓 넣어줬어요

 

고운고추가루 많이 넣으면 걸쭉해집니다 원하는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구요

고운 고추가루와 굵은 고추가루를 함께 사용하면 맛이 있다고 해요

새우젓없으면 액젓으로 대신하라고 알려주시네요

국간장없으면 진간장 안되고 액젓과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김치찌개는 참치넣어 요리해도 맛있지요

돼지고기넣어 푹 끓여낸 김치찌개는 침샘을 자극하네요

 

싱거우면 간을 추가해서 마무리 해주세요

저는 마지막으로 대파 추가해서 넣어줬어요

백종원 요리비책 초간단 김치찌개 만들어봤어요

액젓을 넣어 김치찌개 만들어본건 처음이지만

거부감없이 액젓을 넣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요

우리가 아는 김치찌개 고기를 김치와 볶아주고 물을 부어 끓여주는데요

쌀뜨물에 바로 고기를 넣어 끓여주는 조리는 처음이네요

요리비책에서 알려준 김치찌개 간단하진 않아요

양념가지 수가 조금 많아요

김치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는거 같아요

백종원님 말처럼 돼지고기에 비계를 넣어야 맛이 있어요

특별한 김치찌개는 아니지만 실패없이 맛있게 잘먹었어요

 

2019/07/06 - 돼지등갈비 구이 만드는법

2019/07/07 - 전복손질하는 법과 찌는 시간 쉬워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