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간편 레시피

바나나식빵 만들어봤어요

구름 달빛 2019. 7. 23. 09:36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바나나식빵 만들어 봤어요

바나나 한송이 마트에서 구입하면 2~3개먹고 식탁에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아침에 바나나와 우유로 식사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나나에 초파리 출동과 함께 썩어가는게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힘들게 사온 바나나 아침식사로 질릴 정도가 되어서

바나나 식빵에 도전해봤어요

바나나 식빵 만들기는 이번이 처음이예요

설마 맛있겠어? 식빵에 무슨 바나나야? 했지만

생각했던만큼 맛이 좋았어요

처음 만드는 솜씨가 영 엉망이죠? 모양이 이렇게  못난이가 될수 있는지 ㅠㅠ

모양만 보면 뭐야? 하시겠지만 맛은 좋더라구요

 

바나나는 보관하기도 힘들어요 보관이 힘들다보니 쓰레기통으로 가기 싶은 과일이죠

재료

바나나 2개

사각 식빵 2개

사과잼 조금

잼은 아무거나 다되요

 

재료도 간단하지요? 혼자 식사 챙겨먹기 보통일은 아닙니다

바나나 색깔보니 맛있게 익은 바나나예요

바나나에 점이 보이면 당도가 최고라고 해요

 

바나나 냉동보관NO 7일까지 보관 체험 후기

식빵은 사각 식빵 큰걸로 해주세요

샌드위치만들때 식빵아시죠? 저는 집에있는 식빵이 옥수수식빵이라

크기가 작아요 식빵 테두리 잘라주세요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주세요 납작하게 밀면 나중에 모양이 이쁘게 나와요

밀대없으면 유리컵이나 둥글게 생긴걸로 밀어주시면 되요

납작하게 밀어준 식빵에 사과잼을 발라주세요

잼을 바른 식빵에 바나나 한개를 넣어주시면되요

 

식빵이 작으면 바나나와 사이즈가 안맞아 튀어 나온답니다

그러니 식빵큰걸로 말아주세요

잼은 아무거나 집에 있는거 하시면되요

전에 만들어둔 사과잼으로 발라줬어요

 

식빵과 바나나가 불리되지 않게 랩에 싸주시면되요

식빵이 작다보니 더더욱 불리되겠지요

이산가족이 되지않게 꽁꽁 랩에 싸두시고 5분 기다려 줬어요

그동안 출근준비 후다닥~~

랩을 풀고 조심스럽게 잘라줬어요

다행이 이산가족은 생기지 않았어요

바나나 식빵 모양이 정말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못난이네요 ㅠㅠ

못난이라고 맛이 없으면 섭하지요

아침 든든하게 먹고 갔네요

달달한 사과잼이 바나나 씹히는 식감때문인지 맛이 좋았어요

하루종일 밥안먹어도 든든하겠어요

2019/07/01 - 바나나 잼 너무 쉽다

2018/11/20 - 바나나 보관 냉동 NO 직접실험후기 7일까지 괜찮아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