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동대문 엽기떡볶이 만들어 봤어요

동대문엽기떡볶이 똑같이 만들어 봤어요

프렌차이즈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매우면서도 중독성이 강해서 자꾸 먹게 되는데요

동대문엽기떡볶이 맛 그대로 만들어 봤어요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양념이 중요하지요

만드는 과정은 다른 떡볶이랑 비슷비슷하지만

떡볶이 양념은 한끝 차이로 맛이 달라지더라구요

보기엔 다른 떡볶이랑 별반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엽기떡볶이 맛이 나더라구요 양념이 너무 맛있어 국물에 밥 비벼 먹었네요

 

 

재료

물 400ml

떡볶이 떡 165g

비엔나 120g

모짜렐라 치즈 50g

사각 어묵 2장

 

양념

대파  조금

다진 마늘 1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3큰술

후추  약간

올리고당 1큰술

쇠고기 다시다 1/2작은술

카레가루(매운맛) 1큰술

간장 1.5큰술

 

밥숟가락으로 계량합니다

비엔나 소세지는 이렇게 십자로 칼집을 내어주세요

사각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양념은 미리 만들어 주시면 조리 할때 편리하더라구요

 

엽기떡볶에는 매운 카레가루가 들어가는데요

어쩜 요게 포인트가 되는지도 모르겠네요

떡볶이에 카레가루는 아직 해본적이 없어 기대가 되더라구요

물 400ml넣고 양념장을 넣어 풀어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풀리지 않고 뭉치면

물 400ml에 양념을 넣어 풀어서 팬에 부어 주시면 되요

양념이 살짝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어주세요 중불

떡을 넣고 살살 저어 주면서 끓어오르면 사각 어묵을 넣어주시고

손질해놓은 비엔나 넣어주세요 중불

 

냉동 떡볶이 떡일 경우 물에 충분히 불려서 넣어주세요

떡이 말랑 말랑해지고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졸아들면 대파를 넣어주세요 약불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시고 뚜껑을 덮어 치즈 녹을때까지

기다려주세요 1분정도

 

저는 그람수보다 적게 넣었어요

치즈를 넣으면 매운맛을 치즈가 잡아 먹을까바 조금만 넣었어요

먹을때보니 치즈가 많이 들어가도 매운맛은 똑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치즈가 녹으면 완성입니다

엽기떡볶이 맛이 비슷해 정말 만족했어요

엽기떡볶이를 먹어보고 꼭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침내 레시피 정보를 얻어 요리했는데 정말 맛있네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맛있어요

떡볶이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도 떡볶이는 성공이네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한번 먹어보니 맛있어 검색해서 먹으러 다니곤 했는데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2019/06/15 - 수미네 반찬 떡볶이 너무 맛있어요

2019/06/19 - 이영자 추천메뉴 소떡소떡 집에서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