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가스렌인지 점화 불량 손쉽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 알려 드려요

집에 가스렌인지 갑자기 점화가 안되더라구요

뭐가 문제일까? 가스렌지 아무짓도 안했는데 갑자기 불이 안들어 오더라구요

어쩜 좋아 혼자 요걸 해결해야하니 A/S불러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지요

가스레인지 전체 교체해야하는건가? 불안불안 하더라구요

 

가스렌인지 이사올때부터 떡하니 달려있어 그냥그냥 썼어요

요즘 가스레인지 보다 전기레인지로 사용하는 추세라 교체하고 싶어도

우리집이 아닌 관계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었네요

 

전기렌인지는 가스 누출이 없기에 가스레인지보다 안전하고 청소가 간편해서

요즘 선호 하는 편이지만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단점이 있어요

전기레인지로 인해 화제도 자주 발생하고 있지요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로 화제가 많이 나더라구요 ㅠ

가스레인지 물을 넣어서 점화 불량도 아니라

라이터로 가스 불켜고 라이터켜니 불이 붙더라구요

겁도 없이 막하네요 ㅠㅠ 아~~뭔가 고장인가보다 하고 있었지요

화력이 제일 센쪽에서 다시 라이터로 하니 안되더라구요

 

어쩌지 하고 있는데 건전지가 생각이나요

건전지가 있었어요 예전에도 친구가 건전지 있다고 이야기해준적이 있었지요

요즘 조리사 자격증때문에 가스렌인지 몸살이 날정도로

켜놓고 실습하니 아마도 건전지가 문제있나봅니다

건전지가 있는 쪽을 찾으러 이곳 저곳을 뒤적거리니

가스레인지 밑에 공간이 있겠다 싶어 에어컨 켜놓고

서랍장을 전부 빼기 시작했어요

사랍장을 빼고 보니 가스레인지 밑 부분이 보였어요

화살표 방향이 건전지가 보이더라구요

린나이 주의사항과 가스소비량 사용용도 등등 표시가 되어 있네요

화살표에 보니 건전지 왕 큰게 들어있네요 집에는 AA 표준 건전지 뿐이라 또 마트가서 ㅠㅠ

새 건전지로 교체 해주었어요

건전지 교체하고나니 가스불 빵빵하게 들어오네요

건전지 요걸 몰랐다면 서비스센터 전화하고 기사님 방문 할뻔했네요

가스렌지 점화 불량 손쉽게 해결했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해봅니다

 

혹시 건전지도 교체했는데 점화 안될 경우는 기사님 출동하셔야 겠지요

배도 고프고 라면 한그릇 해먹어야 겠어요

 

2019/07/24 - 문어 손질하는 방법 요리초보도 쉽다

2019/07/25 - 오이 보관방법 알려 드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