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품 리뷰

요즘 칼갈이 보신적 있나요?

구름 달빛 2019. 8. 23. 04:00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마산 창원 함안 출장도 가시는 칼갈이 사장님을 소개 해드려요

 

집에 칼은 하나쯤 다 구비하고 계시죠?

칼이 잘 들지 않을때 어떻게 하시나요?

마트에 파는 칼갈이 대충 몇번 하고 말아 버리죠

저같은 경우 칼이 들지 않을때는 버리고 또사고 반복을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너무 아깝더라구요

칼갈이 숫돌을 검색해 구입할려하니 칼가는 솜씨도 없을 뿐더러

칼을 잘못 갈면 숫돌 구입한들 무용지물 되어버리죠

한식조리 기능사를 준비하면서 칼을 갈아야하는데

마당히 칼을 갈아주는 가게가 없더라구요

그때는 어설프게 집에서 갈아 준비해서 갔지만

역시 고기를 다질때 칼이 들지 않아 조금 힘이 들더라구요

한식 합격을하고나서 양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훈제연어롤이 시험 과제가 나오면

칼이 잘 들지 않으면 연어살이 부서지기 때문에

칼갈이 사장님을 찾았어요

연어 나이프가 따로 있지만 조리기능사 준비하면서 늘어나는건 살림살이라

그냥 칼을 갈아 준비해서 가기로 했어요

칼갈이 사장님 전화로 문의하시면 출장을 직접가신다고해요

저는 시간 약속보다 조금 빨리 오셨어요

정말 출장을 오시더라구요 아파트 입구까지 ㅋㅋ

칼갈이 사장님 가게에서 파는 칼이나 가위 도구를 꺼내실줄 알았는데

칼갈 준비만 이것저것 하시더라구요

칼갈이 사장님 날씨가 더우니 그늘에 자리잡으시고

뒤에 트렁크를 열어 칼갈 준비에 한참이시더라구요

사실 칼을 들고 직접 가게에가서 갈아 온적은 있지만 이렇게 출장까지

오셔서 칼을 갈아본적이 없어 사실 어리둥절하더라구요

칼 두자루 가신다고하니 직접 출장까지  ㅋㅋ 보는 내내 신기했어요

 

칼은 숫돌로 갈아야 제대로 된 칼 갈았다 이야기 할정도예요

요즘을 편리성을 많이 따지다보니 기계로 아무때나 갈아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100방부터 30000방 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칼이 망가지지 않고

잘 갈아진다고 해요 숫돌도 가격이 칼을 구입하는 가격보다 더 비싸더라구요

검색을 거듭해 얻어낸 칼갈이 사장님 마산 어시장에 가게를 두고 있다고해요

장비로 봐선 정말 간단하게 준비해 오셨는데요

칼을 보더니 일반 주방칼이 아니라고 시험 보시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사장님도 한식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칼갈이 사장님 노란색 조끼를 입고 갈을 갈아주시면서

사장님 경험담을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칼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칼 보관 방법이나 생선살을 손질할때 노하우까지

정말 친절하게 잘 알려주셨어요

 

사장님 칼가는 솜씨가 보통이 아니시더라구요

칼은 오래 갈아야 잘드는게 아니라고 하셨어요

칼을 갈줄 모르는 사람들이 오래 칼을 갈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칼 두자루 가는데는 15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칼가는 모습을 유심히 보니 정말 전문가는 다르다는걸 느꼈네요

양식조리 기능사 준비하는중이라니 합격하면

사장님한테 전화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죄송합니다 사장님 양식 첫 시험은 불합격이네요 ㅠㅠ

칼 두자루 금방 갈아 주시고

잠깐 있어 보라고 하시더니 명함하나 받아가라고 하시더라구요

명함은 바로 노란색 바탕에 크게 적힌 스티커 같은게 명함이였습니다 ㅋㅋ

칼한자루 3000원이구요

출장비 1000원에 7000원주고 칼갈아 왔어요

전문가 솜씨는 다르더라구요 정말 칼 잘들어요

마산 창원 함안 칼 갈고 싶으시면 전화주세요

금방 오시더라구요

명륜진사갈비 무한리필 다녀왔어요

백종원 묵은지 볶음 간단한 밑반찬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