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수미네반찬에서 알려준 오징어전 만들어봤어요

오징어는 국이나 볶음을 주료 많이 해먹는 주재료이지요

오징어를 다져서 오징어전 만들어먹으니 또다른 맛이네요

수미네반찬에서 알려준 오징어전은 예전에 만들어먹던 레시피랑 조금 달라요

보통 오징어전은 다져서 밀가루 옷을 입히고 계란물에 퐁당해서

부침으로 많이 해먹었는데요

김수미 오징어전 만드는 레시피는 조금 다르더라구요

무슨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요리고수님이 만든 오징어전이니

아무래도 맛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들어봤어요

 

재료

오징어 102g

당근14g

청고추 5g

부추 12g

계란 1개

부침가루 2큰술

 

오징어는 몸통만 사용했어요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갈지 않고 잘게 다져서 사용해라고 수미네반찬에서 알려주더군요

 

재료는 똑같이 사용했고 양만 달라요

수미네반찬에서는 양이 대가족 먹는 음식이라

이렇게만드니 작은 크기로 7개 정도 나왔네요

부추와 당근 청고추는 다져서 사용했어요

다지는건 이제 너무 쉬워요

칼집 연습을 많이 한 탓에 곱게는 못해도 빠른 손 놀림이 솜씨가 조금씩 늘어가네요

오징어 여름이라 저는 다지고 살짝 데쳐냈어요

생물오징어를 요리하실꺼면 데쳐주지 않아도 되구요

저는 냉동 오징어여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데쳐주었어요

 

부침가루2큰술 넣고 소금 살짝넣고 물조금 넣어주세요

소금을 많이 넣지 않았어요 간장에 찍어먹으면 되니까 소량만 했어요

반죽은 된직하게 만들어달라 했어요

 

반죽이 묽으면 부침가루 추가해주세요

된직해야하는 이유 알겠더라구요

반죽이 된직해야 계란물에 퐁당 할때 분리가 안되요

조금씩 떠서 계란물을 입히고 팬에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중불

오징어전은 많이 부쳐 내면 질겨 진다고해요

 

 

우리가 아는 레시피는 밀가루옷을 입혀 계란물에 퐁당이죠

수미네반찬은 된직한 반죽을 만들어 계란물에 퐁당입니다

수미네반찬에서 알려준 오징어전입니다

오랜만에 오징어전을 먹으니 맛이 있더라구요

믹서기에 갈아 넣는것보다 다져서 넣은 오징어가 확실히 틀리네요

 

비오느날에는 꼭 전이나 부침개를 먹어야하는 우리만에 일반상식이죠

 

오징어전  양념장을 만들어 꼭 찍어 먹으면 오징어 향이 입안 가득

맴도는게 맛있어요 다져서 넣은 오징어와 야채가 어울려

생각보다 맛나더라구요

부침개나 전을 만들때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면 텁텁한 맛이 나요

요것도 부침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조금은 그런네요

배가고파서 그런지 맛나게 잘먹었네요

2019/08/06 - 수미네반찬 소시지김치볶음 만들어 봤어요

2019/08/05 - 수미네반찬 간장 두부튀김 제일 쉬운요리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