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달빛입니다

오늘은 시세끼 산촌편에서 소개한 묵은지 김밥 만들어봤어요

김장김치는 신맛이 강해져서 요리할때 조금 힘든부분이 있지요

묵은지 신맛과 쓴맛이 강하다 보니 묵은지 깨끗하게 씻어 물에 한시간 정도는 

담궈줘야 쓴맛도 신맛도 사라지거든요

묵은지는 주재료로 요리가 무궁무진하죠

이렇게 김밥 재료로 활용되니 묵은지 김밥 안먹을수가 없어요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먹는 모습보고 너무 먹고 싶어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든 묵은지 김밥 소개 할께요

재료(1인분 기준)

공기밥 한주먹

김밥용 김1장

묵은지 2줄

어묵 반개

깻잎 2장

계란 1개

당근 볶음 

시금치 무침

소금 소량


김밥재료는 집에 있는걸로 활용하시면 될꺼 같아요

묵은지가 주재료이니 묵은지는 꼭 있어야겠죠

어묵 반개는 팬에 기름 살짝 넣고 노릇하게 구워 주시고 

계란은 지단 형식으로 만들어 줬어요

계란은 두툼하게 사각형으로 만들어 줘도 맛있어요

요기요☞ 시금치 나물 무침 만드는법 

요기요 당근 볶음 만드는법

김발 위에 김밥용 김 올리고 계란 지단 넓게 해서 올리고

깻잎 묵은지 어묵 시금치나물 당근 볶음 올려 주시면 

묵은지 김밥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삼시세끼에서 소개한 묵은지 김밥 완성입니다

다시 한번 느껴 보지만 김밥 이쁘게 마는것 소질 없네요 ㅎㅎ

김밥 한줄이지만 먹고나면 든든하고 은근히 배부른게 김밥이죠

정말 맛있게 잘먹었어요

묵은지 아삭함이 단무지를 대신해주고 

향긋한 깻잎향이 입안 가득 정말 맛있게 잘먹었네요

가만 보니 김밥 재료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김밥재료 아무거나 넣어서 만들어 먹음 다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가만 보니 조합이 필요한거 같아요 ㅎㅎ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 ♥ 공감 부탁드리며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하트 클릭 잊지 말고 부탁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