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입니다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참치쌈장 처음 만들어보는 레시피입니다 참치쌈장 들어보긴 했지만 참치로 쌈장을 맛있을까 없을까 궁금하기도 해도 준비해봤어요 봄이 되면 입맛이 집을나가 돌아오질 않는 경우가 많으시죠 집나간 입맛은 여름이 될때까지 이어지곤 하는데요 봄에나는 쑥이나 봄동으로 입맛을 살려보려 노력하지만 돌아올줄 모르는 입맛이 참치쌈장으로 살려봅니다 입맛이 없을때는 보통 자극적인 맛으로 입맛을 깨워 보곤하지요 쌈장이라고 하면 보통 삼겹살에 싸먹는 쌈장이 생각이나는데요 고기쌈장은 집에서도 자주만들어보지만 참치쌈장은 처음이라 맛이 더 궁금하기 했어요 초간단 레시피라 초보님도 따라할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읽어버린 입맛을 살려줄 참치쌈장 만들어볼께요

재료

참치 150g 1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반대

물 100ml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설탕 반큰술

참기름 반큰술

깨소금 소량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팬에 넣어주시고 중불로 살짝 달궈 주세요 청양고추와 대파를 송송 썰어주시고 양파 반개는 다져서 사용했어요 아이들 밑반찬으로 활용할때는 청양고추를 넣지 않고 먹어도 자극적이지 않아 괜찮을거 같아요

달궈진 참치기름에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향이 올라오면 설탕 반큰술 된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된장은 집집마다 염도가 틀리니 조절하시면서 넣으시는게 좋을듯해요 백종원 달래간장 양념장 레시피

고추장 1큰술과 물 100ml넣고 양념을 잘섞어준뒤 고추가 1큰술과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조려주세요 이때 양념이 타지 않게 저어주면서 졸여주셔야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꼭 요리해야할 레시피

자작하게 만들어진 재료에 청양고추와 참치캔과 깨소금 참기름 반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참치를 뭉치지 않게 잘풀어주시고 된직하게되면 참치쌈장이 완성이됩니다 참치쌈장 간이 싱겁다하시면 된장 1큰술과 고추장 1큰술을 추가해주시면 짭조름한 간이 될수 있어요 백종원 불맛 짬뽕라면 국물이 예술인 레시피

백종원 참치쌈장 만들어봤어요 정말간단한 레시피라 요리초보님도 쉽게 따라할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참치쌈장은 한김식혀둔뒤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더맛있어요 참치쌈장은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어요 입맛이 없을때 다른반찬 필요없이 간단한 참치쌈장하나만으로도 한끼식사 충분하다고 생각이들어요 참치캔으로 김치찌개나 참치전 샌드위치 요리만했던 기억이나네요 

쌈장에 맞게 상추위에 참치쌈장올려 싸먹어봤어요 정말 맛있는데요 참치의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대만족입니다 냉장고에 두고 다음날 먹어도 참치의 비릿한맛이 없어요 청양고추와 함께 비벼먹으니 칼칼한 매운맛이 참치와 정말 잘어울리는데요 된장이 들어가 쌈장 느낌이나면서 자꾸 먹고싶어지는 참치쌈장이네요 입맛이 없을때 참치쌈장 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어 요리해보세요  집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할지도 모르겠네요 백종원 참치쌈장으로 입맛 살려보는건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