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구름 달빛입니다

오늘은 삼시세끼 산촌편 만두전골 만드는법 알려 드릴께요

삼시세끼 산촌편 요즘 즐겨 보는 프로그램이예요

어릴적에 시골에 자라서 그런지 향수가 느껴져서 그런가

자주 시청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요리하는 모습이 나와서 그런가 안보면 잠이 안 올 정도로 자주 챙겨보는데요

오늘은 방송에 소담이 반죽하는 모습에 반해서 그만 ㅠㅠ 나도 만들어 먹자해서 시작했는데

2시간이 넘게 걸리더라구요 사진도 담아야하고 재료도 썰어야하고 ㅎㅎ 

힘든 하루 였지만 정말 꿀 맛 같은 만두 빚어 전골까지 다먹어 버렸네요

수미네반찬 프로그램도 재미나게 보는데요 삼시세끼 산촌편은 시골 풍경이라 그런지 더 재미있네요


만두 재료


밀가루 180g

다진 돼지고기 한줌

숙주나물 300g

부추 조금

쪽파 조금

두부 1/4모

소금 조금 

후추 약간


만두소에 들어갈 재료는 집에있는 재료 사용해도 괜찮아요

삼시세끼 산촌편에 나온 재료 따라 해봅니다


밀가루 반죽해서 먼저 숙성을 시켜 줄껀데요

밀가루 3숟가락 남겨두고 모두 반죽 해주시면 되요

반죽할때는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체크해주고 

약간 된직하게 반죽을 해주세요 

많이 치대면 만두피가 쫀득하니 맛이나겠지만 손목이 아파 조금만하고 숙성 들어갑니다

손등으로 밀고 치대고 밀고 치대고 반복해서 해주세요

반죽을 비닐팩에 숙성 시켜 만두소를 준비할 동안 그대로 두시면 숙성이 되요


숙주나물은 한봉 300g 흐르는 물에 씻어 살짝 데쳐주세요

너무 많이 데쳐주시면 아삭하니 씹히는 맛이 없으니

숨이 죽으면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잘게 썰어주세요

썰어둔 숙주나물은 면보에 담아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물기를 꼭 짜지 않으면 만두속이 터져버려요

두부도 면보를 이용해 물기를 꼭 짜주시고 부추와 쪽파는 0.5cm 크기로 잘라주세요

모든 재료를 한곳에 담고 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넣고 섞어주세요


숙성된 반죽은 만두피를 만들어 줄껀데요

만두피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뚜껑을 이용해 찍어서 해도 되고 저처럼

반죽을 3cm크기로 길게 원형을 만들어 1cm정도 두께로 썰어 

밀대로 밀어 8cm크기로 만두피를 만들어 주시면되요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고 동그랗게 만두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만두를 빚을때 처음에는 힘들어요 자꾸하면 늘어나는게 솜씨이죠

만두는 찜기에 면보를 깔고 만두 넣어 7분정도 쪄 주시면 

만두 완성입니다 

한입 먹어보니 맛있어요 ㅎㅎㅎㅎ 역시 손으로 빚은 만두 맛은 틀리네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만두 3번정도 연습하고 방치했는데

만두 모양이 엉망이네요 중식조리기능사에 만두 메뉴가 2개나 있는데

연습 좀 해야겠어요 ㅠㅠ 민망한 만두 모양 이네요 ㅎㅎ

만두전골 재료


쪄낸 만두 5개

부추 약간

남은 숙주나물

버섯 한줌

양파 조금

두부 반모

신 김치 한줌

액젓 1큰술

국간장 1큰술

마늘 반큰술


신김치 가운데 넣고 만두 5개 넣어주세요

만두전골 만들때 들어갈 야채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

저는 만두소 만들고 남은 재료로 넣어 줬어요

두부와 숙주나물 부추 조금 버섯을 넣어 만두전골을 만들어 줬어요

양념은 삼시세끼 산촌편에 소개한 그대로 넣어 요리 했답니다


다진마늘 반큰술 액젓1큰술 국간장 1큰술 육수대신 생수 자작하게 넣어 

한번 끓여 주세요

싱거우면 국간장 추가해주세요

삼시세끼 산촌편 만두전골 완성입니다

만두전골 따라 만들어 봤어요

생각보다 만두전골 깔끔하고 맛있네요

육수가 없어 생수로 만들어도 개운한 맛은 정성 때문일까요?

만두를 빚어 만두 전골을 만들어 먹기는 처음이네요


만두 쪄서 한개 두개 먹다보니 만들어 놓은 만두 어딜가고 없네요

만두전골은 만두피가 부들부들하니 냉동만두와는 맛이 틀려요

역시 힘들게 만든 보람이 있네요

만두에 빠져 그날 만들어 둔 만두 다먹었네요 

오늘부터 만두 빚는 맹 연습으로 달라진 만두모양으로

만두국 만들어 볼까 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 ♥ 공감 부탁드리며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 하트 클릭 잊지 말고 부탁해요

와사비 진짜 쫄면 드셔 보셨나요?

 농심 냉라면 먹어본 후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