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입니다

라끼남 굴라면 다들 드셔보셨나요? 굴라면 저는 이제야 먹어보는 레시피입니다 굴라면은 라끼남 프로그램에서 굴라면이 소개된적이 있는데요 강호동 굴라면 참다 참다 이제야 만들어봤어요 굴라면하면 뭐가 맛있을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가는 레시피라 레시피를 따라하지 않고 있었지만 생각만으로 맛이 없다 말고 만들어먹어보고 판단하자 생각해 굴라면을 이제라 먹어보네요 굴은 통영굴이 유명하지요 겨울에 굴이 제철이지만 생굴이 지금 마트에 없어 굴은 냉동실에 먹거 남은 굴이 있어 굴라면 먹어보기로 했어요 겨울철에 굴요리를 안먹으면 섭할정도로 굴로 만든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라면과 굴이 어울릴까 생각만해도 이해가 안가지만 일단 먹어보기로 했어요

재료

라면 1개

굴 7개

채썬 대파 한줌

고추가루 반큰술

후추 톡톡

라면은 끓여먹을때는 뒤면에있는 조리방법을 참고하는 편인데요 진라면 매운맛은 물550ml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물을 끓인후 분말스프를 넣고 면을 넣은후 4분간 끓여주라고 되어 있어요 물이 끓으면 면과 스프를 넣어주고 끓여줬어요 라면은 잘못 끓이면 퍼지고 물 조절을 못하면 한강라면이되더라구요 물조절이 필수인 라면끓이는법은 뒤면 조리방법이 최고 인거 같아요

4분중에 2분이 지나 굴을 넣어줬어요 너무 일찍 넣으면 굴이 쪼그라 들어 먹기 힘들까바 적당한 시간이 중간 타이밍인거 같아 2분정도 삶은 후에 씻어둔 굴을 넣어줬어요 풀무원 생면식감 튀기지 않는 라면 후기

굴냄새가 라면냄새와 함께 올라오네요 3분이 넘어서 채썬 대파와 고추가루 반큰술을 넣고 후추를 넣어줬어요 굴이 들어가서 그런지 비린내가 나기 쉬우니 후추를 넣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생각보다 나쁘지않은 라면 냄새인거 같아요 김치비빔라면 레시피

라끼남 굴라면 완성입니다 냄새는 생각보다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후추가루 때문일까요 국물맛은 시원합니다 국물이 너무 시원하네요 굴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에 빠져 버렸어요 라면요리도 요즘 요리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라면으로 무한정 변신이 가능한 라면이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생굴을 넣어서 라면을 만들어 먹으니 음식점에서 먹는 요리처럼 일품인데요 굴로 이렇게 라면을 시원하고 맛있게 만들수 있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굴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꼭 굴라면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