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구름달빛입니다 

두부 유부초밥 만들어봤어요 나혼자 산다 화사 다이어트 식단으로 두부유부초밥 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두부유부초밥 레시피라고 하기에는 조리법이 없더라구요 유부초밥에 밥 볶아 넣어서 먹거나 양념한 밥을 유부초밥을 만들어 먹어봤지만 두부는 처음 만들어 본지라 맛이 궁금하더라구요 두부가 들어간 유부초밥 과연 맛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에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칼로리라고 할수 있어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칼로리를 항상 챙겨보며 제품을 구입하는데요 두부유부초밥 다이어트 식단에 어울릴까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유부14개에 325kcal 두부100g97kcal입니다 그럼 두부유부초밥 한개는 칼로리가 얼마일까요? 생각만해도 머리아프네요 그냥 만들어 먹어봤야겠어요

재료

유부 12개

두부 한모

조미 볶음 1개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소량

두부 수분이 많기로 유명한 식품이죠 면보에 물기를 꼭짜고 칼로 으깨어 여러번 반복해주면 부드럽게 으깨지더라구요 그래도 수분이 많이 남아 있더라구요 그릇에 담을때 어깨진 두부를 손으로 하기에는 깔끔하게 되질 않아요 이렇게 칼을 비스듬하게 두부 밑으로 쓸듯이 해주면 깔끔하게 옮겨 담을수 있어요 꼬마김밥 안먹어보면 후회할 김밥

으깬 두부 수분을 날려주기 위해 마른팬에 살짝 볶아줬어요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면 참기름 1큰술로 고소함을 더해주고 다이어트 식단이라 소금간은 하지 않았어요 마른팬에 센불에 볶아줘도 수분이 많이 남아 있더라구요 면보에 수분을 제가할때 손 힘이 약했나봅니다 수미네반찬 매콤 소고기 김밥 레시피

새콤달콤 소스는 넣지 않고 패스했어요 수분이 많은 두부에 소스까지 넣으면 질게 되어 유부 주머니에 넣을때 힘이 들고 모양이 안잡히니 패스 합니다 조미 볶음을 넣고 깨소금을 조금 더해줬어요 김신영 묵은지 오징어 김밥 다이어트 레시피

유부는 끓는 물에 데쳐주면 칼로리도 낮아지고 유부에 남아 있는 기름을 제거해주니 깔끔한 맛이 날꺼 같아요 유부주머니에 집어 넣을때는 숟가락을 이용하면 편리해요 비닐장갑을 하고 손으로 집어 넣어봤지만 조금 힘들더라구요 티스푼은 너무 작아 불편해요 나무 숟가락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두부 한모와 유부초밥 12개와 양이 안맞아요 두부가 너무 많이 남으니 반모만 추천드려요

화사 두부 유부초밥 만들어봤어요 모양은 이쁘게 잡히질 않아요 두부에 수분이 남아 있다보니 허물하게 되더라구요 다이어트 식단이니 소금을 넣지 않고 만들었어요 아무래도 심심하니 먹을때는 조금 힘들겠다 생각이 드네요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진 한국인이 먹기에는 아무맛도 안나더라구요 유부를 데치기 않고 만든 두부 유부초밥이라 유부맛이 조금 있다보니 먹을만 했어요 두부에 퍽퍽함이 목이 메이더라구요 솔직히 제입맛에는 아니더라구요 다이어트를 위해 참고 먹는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다이어트 다음주부터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공지사항
링크